컴투스, 美 'SXSW 2024'서 'BTS 쿠킹온'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XSW는 음악·영화 페스티벌과 콘퍼런스, 전시회 등이 함께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예술 축제로,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된다.
'BTS 쿠킹온'은 국내 게임사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 예정인 게임으로,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를 여행하며 식당을 운영하는 내용이다.
컴투스는 지난달 'BTS 쿠킹온' 사전 예약에 들어갔고, 상반기 중 전 세계 170여개국에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미국에서 열리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2024′에서 방탄소년단(BTS) 캐릭터를 활용한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SXSW는 음악·영화 페스티벌과 콘퍼런스, 전시회 등이 함께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예술 축제로,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된다.
‘BTS 쿠킹온’은 국내 게임사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 예정인 게임으로,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를 여행하며 식당을 운영하는 내용이다.
‘BTS 쿠킹온’ 제작진은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조성한 한국공동관에 단독 부스를 내고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다. 부스는 ‘BTS 쿠킹온’ 포스터·영상을 비롯해 타이니탄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월 등으로 구성됐다.
컴투스는 지난달 ‘BTS 쿠킹온’ 사전 예약에 들어갔고, 상반기 중 전 세계 170여개국에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
- [투자노트] 트럼프 시대 뒤 삼성전자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신세계 스퀘어, 열흘 만에 방문객 20만 명 돌파… 인근 상권도 활성화
- ‘트럼프 굿즈’ 주문 밀려들자… 中 제조업체도 신났다
- [단독]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모친 유산 나눠달라’ 동생들 상대 소송 4년 만에 종결
- [비즈톡톡] “환율 오르면 식품업계 운다”... 옛날 공식된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