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그림, 신규 오컬트 웹툰 ‘룸비니’ 연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신규 오컬트 웹툰 '룸비니' 연재를 네이버웹툰(목요웹툰)을 통해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더그림의 웹툰 레이블 '메이저'에서 기획한 이번 신작 '룸비니'는 모종의 목적을 가진 신흥종교 '일각교'가 운영하는 대안교육 시설 룸비니에서 벌어지는 믿기 힘든 충격적인 일들을 그린 오컬트 스릴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신규 오컬트 웹툰 ‘룸비니’ 연재를 네이버웹툰(목요웹툰)을 통해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불우한 환경에서 자라 보육원을 전전하던 ‘영도’는 낙원이라 불리는 룸비니에 들어가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일각교’의 수장 ‘자운 스님’과 그를 추종하는 선생님들의 지독한 교육과정을 겪으며 이내 그곳은 낙원이 아닌 지옥임을 깨닫는다.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토리움 우수스토리 매칭 제작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스토리성을 검증받은 웹툰 ‘룸비니’는 화려하고 감각적인 작화가 돋보이는 ‘약수’ 작가의 신작이다.
프랑스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한 약수 작가는 전작 ‘수라의 도시’가 네이버 시리즈, 카카오페이지, 리디북스에서 동시 연재되며 팬덤을 형성했다. 이번 ‘룸비니’에서는 신흥 사이비 종교의 어두운 이면과 초자연적인 현상을 사실적이고 그로테스크하게 묘사한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기후동행카드' 이달 30일부터 김포골드라인 사용 확대
- 벌써 3000대 팔렸다…가전판 흔드는 삼성·LG 세탁건조기 전쟁
- "母 옥경이 치매" 호소한 이루…'음주운전 바꿔치기' 항소심 첫 공판
- [속보]尹 “GTX-B 2030년 개통…인천~서울도심 30분 출퇴근 시대”
- GTX 개통 앞두고 '22억' 동탄…제2의 분당인가, 거품인가
- "1일당 1000만원 내라"…경쟁사 이직한 반도체 연구원의 최후
- 돈가스 3kg으로 85명 배식했다…세종 어린이집 원장 징역 1년
- 아파트 눈 치우다 '뇌진탕' 당한 경비원…하루 만에 사직 처리
- '아빠하고' 백일섭, 7년 절연한 딸과 또 이별?…"이민 반대"
- 야마모토, 제대로 혼쭐...두 번째 시범경기서 3이닝 5실점 난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