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미국 유력 월간지 '최고의 가족용 차' 선정 [모빌리티 톺아보기]

김선영 2024. 3. 7. 10: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 아이오닉5가 미국 유력 월간지에서 '최고의 가족용 5인승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선정됐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1926년 창간된 페어런츠 매거진(PARENTS Magazine)은 페어런츠 2024 최고의 가족용 차 어워즈(Parents 2024 Best Family Cars Awards)에서 아이오닉5를 최고의 가족용 5인승 SUV로 뽑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아이오닉5가 미국 유력 월간지에서 ‘최고의 가족용 5인승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선정됐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1926년 창간된 페어런츠 매거진(PARENTS Magazine)은 페어런츠 2024 최고의 가족용 차 어워즈(Parents 2024 Best Family Cars Awards)에서 아이오닉5를 최고의 가족용 5인승 SUV로 뽑았다. 해당 매체는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아동 발달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미국 월간지로, 매년 ‘최고의 가족용 차’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차량 140대 이상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아이오닉5
이 매체는 아이오닉5에 대해 “우수한 PE(파워 일렉트릭) 시스템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췄다”며 “빠른 충전 속도와 우수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강점”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아이오닉5가 가정집 등 차량 외부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V2L 기능과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한 점도 높이 평가했다.

리키 라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은 이번 수상에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사용 편의성은 물론 뛰어난 안전성과 효율성을 갖춘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아이오닉5는 지난 2월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가 발표한 ‘2024 & 2025 최고의 SUV’에도 선정된 바 있다.

아이오닉5 첫 모델 출시 이후 3년 만에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아이오닉5’가 이달 출시되기도 했다. 지난 4일 현대차는 배터리 성능과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강화되고 정숙성과 승차감이 개선된 더 뉴 아이오닉5을 내놓으면서 전 트림의 가격을 동결해 더 많은 고객에게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더 뉴 아이오닉5
더 뉴 아이오닉5는 84.0kWh의 4세대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복합·2WD 모델 기준)가 458㎞에서 485㎞로 늘어났다. 또한 충전 속도 개선으로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18분 이내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채울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와 관련해서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설치돼 내비게이션에서만 가능했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범위가 제어기까지 확대됐다. 아울러 영상과 고품질 음원을 즐길 수 있는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와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이 적용돼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로서의 면모를 강화했다.

이 밖에도 △직접식 감지(HOD) 스티어링휠 △차로 유지 보조 2(LFA 2)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RSPA 2)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PCA-F/S/R) 등의 편의사양이 새롭게 탑재됐다.

김선영 기자 007@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