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터스랩, ‘갈매기형제들’과 사업 개발 관련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외 실탄 사격 전문 컨설팅 기업 '슈터스랩'이 전술 장비 및 의류 제조·유통 기업 '㈜갈매기형제들'과 지난 3월 3일 사업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슈터스랩은 국내·외 특수전 출신 전문가들과 함께 해외에서 실탄 사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저격총 및 소총, 기관단총, 권총 등 다양한 병기류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과정과 전술 사격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외 실탄 사격 전문 컨설팅 기업 ‘슈터스랩’이 전술 장비 및 의류 제조·유통 기업 ‘㈜갈매기형제들’과 지난 3월 3일 사업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슈터스랩은 국내·외 특수전 출신 전문가들과 함께 해외에서 실탄 사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저격총 및 소총, 기관단총, 권총 등 다양한 병기류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과정과 전술 사격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법적·환경적 제약으로 인해 레저 스포츠로 활성화되기 힘든 한계점을 지닌 실탄 전술 사격 교육을 해외 사업 개발을 통해 해결한 슈터스랩은 허가권자만 출입 가능한 해외 정규군 사격장을 비롯한 다양한 사설 사격장과 제휴하여 병기 보관 문제와 전술 사격에 관한 프로그램 운영 문제를 극복하고 정기적으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갈매기형제들’은 전술 장비 및 의류, 기어 및 소모품 등을 제조·유통하는 택티컬 스타트업으로, 지난 2024년 1월 ‘클로벳’ 인수·합병 이후 자체 전술훈련장 사업 및 전술 사격 전문화 및 자격화 사업, 전술 장비 및 의류, 기어 및 소모품 제조 등 다양한 사업 개발을 추진중에 있다.
슈터스랩 이갑주 디렉터는 “갈매기형제들과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가 함께 협력하여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시장 공동 개발과 사업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체결된 양해각서에는 실탄 사격 프로그램에 관한 제휴 및 전술 사격에 관한 정보 공유, 근접전투 및 민간 전술 교육에 관한 자격화 사업 공동 개발, 해외 시장 공동 개발에 관한 협약 등이 담겼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
- [투자노트] 트럼프 시대 뒤 삼성전자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신세계 스퀘어, 열흘 만에 방문객 20만 명 돌파… 인근 상권도 활성화
- ‘트럼프 굿즈’ 주문 밀려들자… 中 제조업체도 신났다
- [단독]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모친 유산 나눠달라’ 동생들 상대 소송 4년 만에 종결
- [비즈톡톡] “환율 오르면 식품업계 운다”... 옛날 공식된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