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수소산업 육성 마스터플랜 수립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영광군이 수소도시 조성을 위한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7일 영광군에 따르면 이번 계획 수립은 지난 2023년 7월 제정된 '영광군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연구용역을 추진하게 됐다.
또한, 지역 산업 현황 및 국내외 수소산업 동향 분석 등을 통해 재생에너지와 원자력에너지 등 풍부한 무탄소 에너지원을 가지고 영광군에 특화된 수소산업 육성방안을 마련하고, 지역 혁신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수소산업 육성계획을 수립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영광군에 따르면 이번 계획 수립은 지난 2023년 7월 제정된 ‘영광군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연구용역을 추진하게 됐다.
이날 보고회는 수소산업 육성 방향 설정과 미래 새로운 에너지원으로 경제·산업 전반에 미치는 지대한 영향을 감안해 정부의 수소 정책에 부응하는 지역 수소산업 육성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한, 지역 산업 현황 및 국내외 수소산업 동향 분석 등을 통해 재생에너지와 원자력에너지 등 풍부한 무탄소 에너지원을 가지고 영광군에 특화된 수소산업 육성방안을 마련하고, 지역 혁신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수소산업 육성계획을 수립한다.
군은 이번 용역을 통해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기본구상과 로드맵을 수립하고, 이를 위한 재원 확보 및 운영방안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특히, 대마자동차산업단지에 추진 중인 그린수소 생산 시스템 기술개발 및 기반 구축사업과 e-모빌리티 기반 소형 수소연료전지 실증 인프라 구축 사업 등과 연계해 수소산업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수소도시 조성과 수소클러스터 구축방안에 대해 면밀하게 분석할 예정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수소산업 육성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수소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더욱 발전하는 영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영광)|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스틴 스튜어트, 독기 가득한 팬츠리스…겨우 가렸어 [DAY컷]
- ‘송지은♥’ 박위, 전신마비 판정→“동생이 6개월 간병” 눈물 (라스)
- 템페스트 화랑, 사생활 이슈로 활동중단…SNS 6인으로 ‘손절’ [공식]
- ‘브브걸 유정♥’ 이규한 “김신영 입술 촉촉해” 키스신 비하인드 (다시갈지도)
- 김신영 내쫓고 남희석…‘전국노래자랑’ 측 “응원 부탁” [공식입장]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