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EVSIS, EV 어워즈 ‘올해의 충전사’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V 어워즈 2024는 전기차와 충전사 전문가와 소비자가 공동으로 심사하는 EV산업 특화 상으로, 환경부가 주최한다.
EVSIS는 작년 3월 사명을 중앙제어에서 전기차 충전 운영 플랫폼 이름인 EVSIS로 변경하고 현대자동차그룹 이피트(E-pit) 충전소 독점 공급, 환경부 충전기 설치 등의 사업을 통해 입지를 다지고 있다.
EVSIS는 완속부터 중급속, 급속, 초급속까지 모든 종류의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은 자회사 EVSIS(이브이시스)가 제3회 ‘EV 어워즈 2024′에서 환경부 장관상인 ‘대한민국 올해의 충전사’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롯데정보통신에 따르면 EVSIS는 EV 어워즈 2024가 진행된 서울 코엑스 ‘EV 트렌드 코리아 2024′ 전시회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충전기 모든 제품군과 플랫폼을 소개했다.
EV 어워즈 2024는 전기차와 충전사 전문가와 소비자가 공동으로 심사하는 EV산업 특화 상으로, 환경부가 주최한다. EVSIS는 작년 3월 사명을 중앙제어에서 전기차 충전 운영 플랫폼 이름인 EVSIS로 변경하고 현대자동차그룹 이피트(E-pit) 충전소 독점 공급, 환경부 충전기 설치 등의 사업을 통해 입지를 다지고 있다.
EVSIS는 완속부터 중급속, 급속, 초급속까지 모든 종류의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고 있다. 설계, 제조부터 충전플랫폼 운영, 유지보수까지 전기차 충전산업의 전체 벨류체인에 대해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다. 글로벌 시장을 위해 북미, 태국, 인도네시아 등 국가별 인증을 완료하며, 해외 전기차 충전기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
- [투자노트] 트럼프 시대 뒤 삼성전자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신세계 스퀘어, 열흘 만에 방문객 20만 명 돌파… 인근 상권도 활성화
- ‘트럼프 굿즈’ 주문 밀려들자… 中 제조업체도 신났다
- [단독]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모친 유산 나눠달라’ 동생들 상대 소송 4년 만에 종결
- [비즈톡톡] “환율 오르면 식품업계 운다”... 옛날 공식된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