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8강행 레알 마드리드… 안첼로티 감독 탈세 혐의로 기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탈세 혐의로 스페인 검찰에 기소됐다.
스페인 검찰은 "안첼로티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를 이끌던 2014년부터 2015년까지 구단으로부터 받은 연봉만 신고하고 같은 기간 초상권 수입은 신고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안첼로티 감독 기소가 보도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레알 마드리드는 7일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독일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와 2023-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치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이터는 지난 6일(이하 한국시각) "안첼로티 감독이 2014년부터 2015년까지 벌어들인 초상권 수입 100만유로(한화 약 14억5000만원)에 대한 세금을 회피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며 "스페인 검찰은 안첼로티 감독에게 징역 4년9개월을 구형했다"고 보도했다.
스페인 검찰은 "안첼로티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를 이끌던 2014년부터 2015년까지 구단으로부터 받은 연봉만 신고하고 같은 기간 초상권 수입은 신고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스페인 검찰은 이전에도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에 조세 포탈 혐의를 적용해 벌금을 물렸다.
안첼로티 감독 기소가 보도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레알 마드리드는 7일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독일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와 2023-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치렀다. 이 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1-1로 비겨 1·2차전 합계 1승 1무의 우위를 보이며 8강에 진출했다. 레알은 1차전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한 바 있다.
16강전 종료 후 안첼로티 감독은 탈세 혐의 보도에 대해 "이미 벌금을 냈다"며 "변호사들이 해결책을 찾기 위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짧게 해명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AC밀란, 첼시, 레알 마드리드, 파리 생제르맹, 바이에른 뮌헨 등 세계적인 클럽을 이끌며 이탈리아, 잉글랜드, 스페인, 프랑스, 독일 등 유럽 5대 리그에서 모두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지난 2021년 다시 레알 마드리드 지휘봉을 잡은 안첼로티 감독은 팀을 이번 시즌 리그 1위로 이끌고 있다. 안첼로티 감독과 레알 마드리드의 계약기간은 오는 2026년까지다.
최문혁 기자 moonhk@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0%대 단기납 종신보험' 줄줄이 판매 중단… 내달 환급률은? - 머니S
- '유압로봇 선두' 케이엔알시스템, 코스닥 입성 - 머니S
- 민주당 경선 결과… '비명계' 현역 의원 대거 탈락 - 머니S
- "세탁비 대신 20만원 요구"… 무인매장 사장 황당 사연 - 머니S
- 결혼 임박?… 김동완♥서윤아 "혼인신고하면 대출나와" - 머니S
- 'IPO 삼수생' 디앤디파마텍, 또 한번 제동?… "수요예측 연기" - 머니S
- 中 BYD, 국내 시장 진출 초읽기(?)… 인력 충원 나서 - 머니S
- [특징주] 케이엔솔, 삼성전자 '액침냉각' 기술 AI 데이터센터 활용 소식… 세계 1위 업체 협력 부
- "제자 전공의 지키겠다"… 의대 교수 집단행동 가시화 - 머니S
- 이번엔 이더리움이 들썩… 업그레이드 업고 역대 최고가 가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