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기관 각각 7일 연속 순매수, 6일 연속 순매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외국인, 기관 각각 7일 연속 순매수, 6일 연속 순매도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13.7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45.4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69.1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7일 연속 순매수, 6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해당 언론사의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기관 각각 7일 연속 순매수, 6일 연속 순매도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13.7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45.4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69.1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5.2%, 62.9%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7일 연속 순매수, 6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확고해진 중장기 성장 - 유안타증권, BUY(신규)
03월 06일 유안타증권의 이승웅 애널리스트는 LIG넥스원에 대해 "순수 방산 기업, 유도무기의 강자. 최근 천궁-II 등 동사의 유도무기에 대한 해외에서의 관심이 대규모 수주로 이어지며 수출 비중 확대가 기대. 역대 최대치의 수주잔고와 해외수주 비중 확대로 향후 4~5년간의 매출액 고성장이 이어질 전망. 그동안 개발 매출 비중이 높았다는 점도 향후 양산, 수출로 이어지며 수익성 개선도 중장기적으로 지속될 것. 동사의 유도무기에 대한 해외 관심이 높아진다는 점에서 수출 품목 확대도 기대."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신규)', 목표주가 '184,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방 사는 女, 매일 수도권으로 간 이유가…日 '무서운 현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아빠 닮아 큰돈 잘 굴리네"…여의도에 뜬 '90년대생' 정체 [돈앤톡]
- 日 9명 받을 때 '0'명 굴욕…"한국 건축 멀었다" 쏟아진 탄식
- "내가 1억 받게 해줄게"…정부 지원금 타먹는 기막힌 방법 [긱스]
- "미용실이요? 유튜브 보고 혼자 잘라요"…임창정도 날벼락 [신현보의 딥데이터]
- 블랙핑크부터 아이브, 뉴진스까지…파리 점령한 K-아이돌
- "악마에게 성적 학대당한 강아지 도와주세요" 충격 사연
- 코로나 백신 217차례 맞은 60대 독일 남성…"건강 상태는?"
- 짧아도 너무 짧아… '초미니 의상에 드러난 각선미'
- 환자 손톱 깎다 난 상처 숨기려다…손가락 괴사시킨 간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