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생성형 AI 접목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 솔루션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AP이 인공지능(AI) 시대에 고객이 데이터의 모든 역량을 활용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혁신 솔루션을 7일 발표했다.
위르겐 뮐러 SAP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양질의 데이터에 의존하는 AI가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을 혁신함에 따라 더 나은 결정을 내리기 위한 데이터 확보는 기업 기술의 필수 요소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최신 SAP 데이터스피어 혁신과 콜리브라와의 파트너십 확대는 고객이 데이터를 통해 지능형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약적인 도약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AP이 인공지능(AI) 시대에 고객이 데이터의 모든 역량을 활용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혁신 솔루션을 7일 발표했다.
새로운 SAP 데이터스피어는 고객이 컨텍스트와 로직을 유지하면서 데이터 환경을 단순화하는 ‘통합 데이터 뷰’를 지원해 시장 변화에 더 빠르게 적응하고 보다 효율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생성형 AI 등 SAP 데이터스피어 솔루션의 새로운 기능은 간소화된 데이터 환경과 더 직관적인 데이터 상호 작용을 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킴 웰터 허쉬 ERP, 디지털 및 IT 전략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허쉬는 SAP S/4HANA 환경과 함께 최신 비즈니스 데이터 패브릭 아키텍처를 위해 SAP 데이터스피어를 활용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데이터 모델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셀프 서비스 기능을 지원하는 현대적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위르겐 뮐러 SAP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양질의 데이터에 의존하는 AI가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을 혁신함에 따라 더 나은 결정을 내리기 위한 데이터 확보는 기업 기술의 필수 요소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최신 SAP 데이터스피어 혁신과 콜리브라와의 파트너십 확대는 고객이 데이터를 통해 지능형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약적인 도약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보험 리모델링] “강제로 장기저축”… 재테크에 보험이 필요한 이유
- “요즘 시대에 연대보증 책임을?” 파산한 스타트업 대표 자택에 가압류 건 금융회사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