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수준" 기안84, 전시회 단돈 8400원..고가 티켓 논란 속 빛난 '대상의 품격' [SC이슈]

이게은 2024. 3. 7. 08: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티켓값 실화인가요?"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의 저렴한 전시회 티켓값이 화제다.

6일 기안84는 "2년동안 짬짬히 준비한 전시회 합니다. 8400원입니다. 감사합니다"라며 자신의 두번째 개인전 '奇案島'(기안도; 기묘한 섬) 개최를 알렸다.

약 2년 전과 비교했을 때 기안84의 위상은 크게 달라졌지만 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위치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티켓값으로 전시회를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이 티켓값 실화인가요?"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의 저렴한 전시회 티켓값이 화제다.

6일 기안84는 "2년동안 짬짬히 준비한 전시회 합니다. 8400원입니다. 감사합니다"라며 자신의 두번째 개인전 '奇案島'(기안도; 기묘한 섬) 개최를 알렸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 그는 열심히 작품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

이번 개인전은 오는 23일부터 4월 20일까지 서울 성동구에서 열린다. 예매 홈페이지에는 일찌감치 티켓 품절을 알리는 글귀가 떠있어 일부 팬들은 기안84의 SNS를 통해 예매 실패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기안84의 개인전 개최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는 2022년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첫 개인전 'Full所有(풀소유)'를 연 바 있다. 당시 기안84는 이 전시회에서 얻은 순이익금 8700만원을 아동복지협회에 기부해 화제를 모으기도. 그는 "미술을 배워보고 싶어 하는 전국 보육원 15명 청소년의 미술 교육비로 사용될 예정"이라며 미술학도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선행을 펼쳐 훈훈함을 안겼다.

약 2년 전과 비교했을 때 기안84의 위상은 크게 달라졌지만 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위치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티켓값으로 전시회를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적지 않은 스타들의 콘서트나 팬미팅 티켓값이 고가로 책정되며 잡음을 일으킨 바 있기에 더욱 눈길을 끌었다. 당장의 이익을 쫓지 않는, 그가 팬들을 어떻게 대하는지 그 진정성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실제 "기안84의 노력에 비하면 티켓값이 너무 싼 것 같다", "이건 거의 공짜 아닌가요?", "거의 재능기부하는 급인데?" 등의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기안84의 첫 전시회를 둘러싸고 억대의 소송전이 벌어졌다는 소식이 최근 전해진 가운데서도 그는 의연히 본업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 이 또한 눈길을 끌었다. 투자사와 주관사 사이 수익금 정산이 이뤄지지 않아 갈등이 발생한건데 기안84 소속사 AOMG 측은 "소송과 관련해 기안84는 전혀 관련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기안84는 '패션왕', '복학왕' 등 인기 웹툰을 연재했으며 지난해 MBC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등에서 활약하며 '2023MBC 연예대상'에서 비연예인 최초로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joyjoy9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