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결혼 안 하는 이유' 재조명, "결혼하면 축구 아닌 가족이 1번이 될테니까"

윤진만 2024. 3. 7. 08: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매체가 '손세이셔널' 손흥민(토트넘)이 결혼을 하지 않는 이유를 보도했다.

스포츠 매체 '스포츠키다'는 7일(한국시각) 손흥민이 최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토트넘 홋스퍼 재단이 주최한 여자 장애인 축구 세션에서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FP연합뉴스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한 매체가 '손세이셔널' 손흥민(토트넘)이 결혼을 하지 않는 이유를 보도했다.

스포츠 매체 '스포츠키다'는 7일(한국시각) 손흥민이 최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토트넘 홋스퍼 재단이 주최한 여자 장애인 축구 세션에서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손흥민은 "아버지(손웅정)도 그렇게 말씀하셨고, 나도 그 말에 동의한다"고 운을 뗀 뒤, "결혼을 하면 우선순위는 가족, 아내, 자녀들이 될 것이고, 그 다음이 축구가 될 것이다. 내가 톱 레벨에서 뛸 수 있을 때까진 축구가 '1번'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 최고의 리그로 꼽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주장을 역임하는 현시점에선 축구에만 집중하고 싶다는 의지다.

손흥민은 "내가 얼마나 더 톱 레벨에 머무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은퇴를 한 이후나, 33~34살에 결혼을 하더라도 가족들과 긴 여생을 함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나는 단지 톱 레벨에서 뛰며 모두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 내가 할 수 있는 한 팬들에게 보답하고 싶다. 이것은 내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EPA연합뉴스
EPA연합뉴스

'스포츠키다'는 손흥민이 최근 행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보도했지만, 실은 2019년 영국 일간 '가디언'과 인터뷰한 내용이다. 착오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어쨌든 이 매체의 보도를 통해 손흥민의 결혼관이 재조명됐다. 앞서 손흥민 부친인 손웅정 손웅정축구아카데미 감독은 2018년 9월 강원 지역지와 인터뷰에서 손흥민이 은퇴 이후에 결혼하길 바란다고 인터뷰한 바 있다.

지난 3일 크리스탈 팰리스전을 통해 시즌 13호골을 터뜨린 손흥민은 최근 연장계약설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구단측이 2025년 여름까지인 종전 계약을 연장하길 바란다고 현지 매체들은 보도하고 있다. 2015년 토트넘에 입단한 손흥민이 한 번 더 재계약을 맺으면, 10년 이상 한 팀에서 뛰게 된다.

한편, '기브 미 스포츠'는 7일 '토트넘 역대 최고의 스트라이커 TOP 10'을 자체 선정, 공개했다. 396경기에 출전해 158골을 넣은 손흥민은 당당히 8위에 랭크했다. 저메인 데포(363경기 143골)가 7위, 로비 킨(306경기 102골)이 10위다. 지난해 여름 바이에른 뮌헨으로 떠난 해리 케인(430경기 278골)이 1위, '전설' 지미 그리브스(379경기 266골)가 2위, 게리 리네커(122경기 74골)가 5위다. 득점수, 근속기간, 임팩트 등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겼다고 이 매체는 설명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