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부활', 온디맨드코리아 통해 해외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석 신부 일대기를 다룬 영화 '부활'이 해외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영화 '부활'은 지난 2월 27일 '온디맨드코리아(OnDemandKorea)'를 통해 해외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가 시작됐다.
'부활'은 이태석 신부의 사랑으로 자란 제자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부활'은 2020년 개봉 당시 '울지마 톤즈'의 후속 영화로 주목을 받았으나, 당시 코로나 확산 여파로 흥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부활'은 지난 2월 27일 '온디맨드코리아(OnDemandKorea)'를 통해 해외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가 시작됐다. 온디맨드코리아는 '한국 콘텐츠의 합법적 유통'과 '한류 문화 전도사'를 핵심 가치로 내걸고 북남미 지역을 중심으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다.
'부활'은 이태석 신부의 사랑으로 자란 제자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구수환 감독은 영화 제작을 위해 아프리카 남수단, 에티오피아 오지에 흩어져있는 제자들을 일 년동안 찾아다니는 강행군을 했다. '부활'은 2020년 개봉 당시 '울지마 톤즈'의 후속 영화로 주목을 받았으나, 당시 코로나 확산 여파로 흥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구수환 감독은 영화 상영과 강연을 함께 하는 방식으로 '찾아가는 영화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반응은 교육현장에서 나타났다. 인성교육의 모범교재로 인정받으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는 온디맨드코리아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미주지역 교포들의 방영 요청하는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는 것이다.
서비스 시작 후 '부활'을 관람한 미국에 거주하는 교포 동경옥씨는 "감동 또 감동"이라는 소감을 구수환 감독에게 직접 전해오기도 했다. 또 한 블로거는 "선한 영향력을 주는 영화를 만들어주신 구수환 감독님께 감사드린다"고 글을 올렸다.
최근에는 프랑스에 거주하는 수녀 한 분이 '부활'을 보고 프랑스에도 알리고 싶다며 영화 자막을 불어로 번역해 보내왔다. 구수환 감독은 자막작업을 거쳐 프랑스를 직접 방문하겠다고 약속했다.
개봉한지 4년이 지났음에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반응이 뜨거운 것은 '부활'이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있기 때문이다.
영화계 한 관계자는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다소 답답하고 우울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한 줄기 빛을 찾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진심에 감동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수록 영화의 뜻도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한편, '부활'의 구수환 감독은 이태석 신부를 그리워하는 분위기를 생각해 최근 '부활'의 속편격인 책 '울지마톤즈 학교'를 출간했는데, 시중 서점에서 만날수 있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마? 더 한 것도 한 듯"..유아인 지인 대화 '경악' - 스타뉴스
- 서인영 이혼..결혼 1년 만에 결국 - 스타뉴스
- 청하, 연예계 은퇴? "솔로 7년 동안 100곡" 충격 - 스타뉴스
- 이효리, 데뷔 25년만 밝힌 진실 "여러분 고백할게요" - 스타뉴스
- "X오줌 싸고 침 뱉고"..티아라 아름, 前남편 아동학대 폭로 - 스타뉴스
- "베드신·신음 물어봐" 전 남편 조성민 폭로 터졌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6주 연속 1위..10월 월간 랭킹 'No.1'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男아이돌 1위 '역시 월드 클래스' - 스타뉴스
- 태연, 빨간 속옷 드러낸 섹시美..파격 패션 - 스타뉴스
- 진, 스타랭킹 男아이돌 3위..'방탄소년단 상위권 싹쓸이'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