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란 쐐기골’ 맨시티, 코펜하겐 꺾고 챔스 8강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잉글랜드)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했다.
맨시티는 7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FC 코펜하겐(덴마크)과의 2023~2024시즌 챔스 16강 2차전에서 3대1로 승리했다.
1차전을 3대1로 이겼던 맨시티는 1, 2차전 합계 6대2로 8강행 티켓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알, 라이프치히 제압하고 8강행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잉글랜드)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했다.
맨시티는 7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FC 코펜하겐(덴마크)과의 2023~2024시즌 챔스 16강 2차전에서 3대1로 승리했다. 1차전을 3대1로 이겼던 맨시티는 1, 2차전 합계 6대2로 8강행 티켓을 얻었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에도 여전한 위용을 뽐내고 있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 구단 역사상 첫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함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까지 제패해 트레블을 달성했다. 올해도 챔스 16강 2차전까지 8경기 연속 3골을 넣으며 전승을 기록 중이다.
이날 맨시티는 경기 시작 5분 만에 마누엘 아칸지의 골로 앞서 나갔고 4분 뒤 알바레스의 추가 골로 달아났다. 전반 29분 코펜하겐에 한 골을 허용했지만 전반 추가 시간 엘링 홀란이 쐐기골을 꽂아 승리를 굳혔다. 이 골로 홀란은 대회 6골을 기록하며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와 함께 득점 랭킹 공동 1위로 올라섰다.
맨시티와 함께 우승 후보고 꼽히는 레알 마드리드(스페인)는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라이프치히(독일)와의 2차전에서 1대1로 비겼다. 레알 마드리드는 1, 2차전 합계 2대1로 이겨 8강에 올랐다.
정문영 기자 my.jung@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욱과 열애' 카리나 첫 심경 '팬들 실망시켜 미안해'
- 아내 외도 추궁하다 망치로 살해한 男, 징역 15년 선고
- ‘막내 딱지’ 뗀 후배 수상하더니…직장인 절반 이상 ‘이직’ 꿈꿨다
- 민원 시달리다 온라인에 신상 공개까지…30대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헬스장 소득공제' 요청에 등장한 역도영웅 장미란 '청년체력은 국력…지원할것'
- 허리에 2㎏ 마약 휘감은 한인 남녀, 캄보디아서 체포
- 곰팡이 범벅된 정도면 A급?…충격의 군 간부 숙소 상태 보니
- '파묘' 이도현 '후회 없는 작품…입소문 많이 내주시길' [일문일답]
- 美 ‘슈퍼화요일’ 맞아…스위프트가 내놓은 첫 메시지는
- '나만 잠들 때까지 보는 거 아니네'…카톡 꺾은 유튜브 사용 시간 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