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날씨] 찬 공기 남하... 내일 기온 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며칠째 내렸던 비가 그쳤습니다.
오늘은 어제와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는데요, 오늘 아침 기온은 7도, 낮 최고 기온은 13도로 어제보다 1도 정도 높겠습니다.
현재 기온 제주와 7도, 성산과 서귀포 6도로 시작하고요.
낮 최고 기온 제주 10도, 성산 11도, 고산 9도, 서귀포 13도가 예상돼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며칠째 내렸던 비가 그쳤습니다.
오늘은 어제와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는데요, 오늘 아침 기온은 7도, 낮 최고 기온은 13도로 어제보다 1도 정도 높겠습니다.
다만 내일부터는 찬 공기가 남하할 텐데요,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습니다.
밤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산간 도로를 중심으로 빙판길로 인해 미끄러울 수 있으니까요,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 보시면 여전히 구름 많은 모습입니다. 내일까지 구름 많다가 토요일 오후부터 차차 맑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역별 기온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기온 제주와 7도, 성산과 서귀포 6도로 시작하고요. 낮 최고 기온 제주 10도, 성산 11도, 고산 9도, 서귀포 13도가 예상돼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와 남해서부 먼바다에서 최고 2.5m 로 비교적 높게 일겠고요. 제주도 남쪽 바깥 먼바다에는 현재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물결도 4m 매우 높게 일겠는데요, 제주도 해안에는 오전까지 높은 너울이 예상됩니다. 해안가 접근은 자제해 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제주 공항과 내륙에는 대체로 구름 많은 모습입니다. 항공편 정상 운항 하겠습니다.
이번 주까지는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별다른 비 소식은 없습니다. 다음주 부터는 평년기온은 되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날씨였습니다.
JIBS JIBS 박세림 기상캐스터 (maria5010@naver.com)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