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잔에서 쿠니츠가미까지' 엑박 신작 풍년

김영찬 기자 2024. 3. 7. 07: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대작 12종 소식으로 가득한 ‘엑스박스 파트너 프리뷰’

엑스박스 파트너 프리뷰는 신작과 출시 예정 게임 소식으로 풍성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7일 오전 3시 '엑스박스 파트너 프리뷰'에서 출시 예정 및 신작 게임들을 공개했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부터 디 알터스, 싱킹 시티2, 프로스트펑크2, 쿠니츠가미: 여신의 길 등 다양한 신작 소식을 전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작품은 역시 넥슨의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다. 내로라하는 유명 게임사들의 신작에 뒤지지 않는 고퀄리티 영상을 공개했다. 카잔이 마무리 공격으로 적의 심장을 찔러 뽑아내거나 창을 던져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하는 장면이 인상적이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 영상을 시청한 글로벌 유저들은 "캐릭터 디자인이 정말 멋있다",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영상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든다", "소울라이크는 환영이다", "전투 장면이 인상적이다"며 호평했다.

신작은 아니지만 눈길을 끄는 작품도 있다. 압도적인 몰입감으로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스토커 시리즈 3부작 합본팩과 파이널판타지14 엑스박스 버전, 페르소나3 리로드: 익스펜션 패스 등 반가운 얼굴들이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 언노운9: 어웨이크닝 (2024년 여름)



언노운9: 어웨이크닝은 스토리를 중시한 액션 어드벤처로 보이지 않는 존재를 조종하는 능력을 지닌 주인공 '하루나'가 차원의 신비를 탐험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언노운9 시리즈는 만화와 소설, 팟캐스트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스토리를 즐기는 신개념 콘텐츠다. 



지금까지 언노운9: 아웃 오브 사이트'와 '언노운9: 토먼트, '언노운9: 제네시스'가 각각 팟캐스트, 만화, 소설로 공개됐다. 해당 작품들은 무료로 감상 가능하다.



 



■ 슬레이트 오브 핸드



슬레이트 오브 핸드는 리프래프 게임즈가 개발하는 3인칭 잠입 액션 덱빌더 게임이다. 전직 사립 탐정인 주인공이 저주받은 카드 덱으로 금기의 도시에 잠입해 옛 마녀회를 무너뜨리는 여정을 그린다. 



 



■ 디 알터스 



디 알터스는 프로스트펑크로 이름을 알린 11비트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오리지널 IP다. 어느 행성에 불시착한 주인공 '얀 돌스키'의 생존을 그린 미스터리 SF 어드벤처다. 불시착한 행성에서 발견한 특수 물질 '라피듐'으로 주인공의 변형된 인격인 '얼터'를 창조해 함께 자원을 채굴하고 생존 기지를 발전시켜 생존하는 게 목적이다.



 



■ 크리처 오브 아바 (2024년 출시 예정)



크리처 오브 아바는 아바 행성에 파견된 구조팀의 탐험가 '빅'이 되어 감염된 크리처들과 소통하고 치료하는 힐링 게임이다. 아바 행성 원주민들의 전통 플루트 연주 방법을 배워 크리처들과 소통하며 유대감을 키워나간다. 



 



■ 싱킹 시티2 (2025년 출시 예정)



싱킹 시티2는 2019년 출시된 '싱킹 시티'의 정식 후속작이다.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루 신화를 기반으로 한 심리 호러 탐정물로 주인공 '찰스 리드'가 되어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전작보다 더 풍부해진 스토리와 어둡고 공포스러운 분위기에 초점을 맞췄다.



 



■ 스토커: 레전드 오브 더 존 트릴로지 (2024년 3월 7일)



스토커는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폭발 사고 이후 체르노빌과 프리피야트 주변에 생겨난 초현실 구역 'Zone'이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FPS다. 2024년 9월 5일 출시를 앞둔 '스토커2: 초르노빌의 심장부'를 기념해 전작인 스토커 3부작 합본팩을 출시한다. 쉐도우 오브 체르노빌, 클리어 스카이, 콜 오브 프리피야트를 39.99달러(약 5만3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19.99달러(약 2만6000원)에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 파이널판타지14 (2024년 3월 21일)



스퀘어에닉스의 유명 MMORPG 파이널판타지14가 엑스박스로 출시된다. 7일부터 오픈 베타 플레이 가능하다. 3월 21일 정식 출시한다.



 



■ 페르소나3 리로드: 익스펜션 패스 (2024년 3월 12일)



지난 2월 출시한 아틀러스의 JRPG 페르소나3 리로드가 익스펜션 패스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는 3월 12일에는 페르소나4 골드와 페르소나5 로얄의 BGM이 업데이트된다. 5월에는 벨벳 룸 테마의 신규 의상과 리믹스 트랙이 담긴 BGM, 9월에는 마지막 이야기인 '에피소드 아이기스'가 추가된다.



 



■ 퍼스트 버서커: 카잔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콘솔·PC 기반 싱글 플레이 하드코어 액션 RPG다. 펠로스 제국의 대장군 카잔이 본인이 몰락하게 된 사건을 파헤치는 복수 여정을 담았다. 



 



■ 테일즈 오브 켄제라: 자우 (2024년 4월 23일)



테일즈 오브 켄제라는 상실을 겪은 주인공이 희망과 용기를 되찾는 이야기를 그린 메트로배니아 액션 어드벤처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자우'가 되어 사랑하는 아버지를 죽음의 손아귀에서 구하기 위해 임무를 수행한다. 



자우는 죽음의 신 칼룽가의 도움으로 우주적 힘을 활용한다. 달 가면의 힘으로 시간을 조작하고 적을 결정화하며, 태양 가면으로 불타는 창을 적에게 발사할 수 있다.



 



■ 프로스트펑크2 (2024년 7월 24일)



프로스트펑크2는 2018년 출시된 '프로스트펑크'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30년 뒤가 배경이다.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인 만큼 플레이어는 도시를 이끄는 지도자가 되어 새로운 자원을 찾고 도시를 확장한다. 다양한 세력들 간의 갈등에 맞서 생존해 나가는 것이 주목적이다.



 



■ 쿠니츠가미: 여신의 길 (2024년 출시 예정)



쿠니츠가미: 여신의 길은 캡콤의 신규 IP다. 액션 전략 어드벤처 장르이며, 일본 민속종교인 '신토'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세계관을 선보인다. 낮에는 무녀와 함께 타락을 제거해 마을 주민들을 구출하고, 밤에는 요괴와 맞서 싸운다. 구출한 마을 주민들은 전략적으로 배치해 함께 싸울 수 있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