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2024 IP활용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중소 게임 개발사가 유명 콘텐츠 IP(지식재산)를 활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2024 IP활용 경기게임제작지원' 참여기업을 오는 3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 사업을 2017년부터 8년 동안 진행하며 도내 중소 게임사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중소 게임사들이 경기도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중소 게임 개발사가 유명 콘텐츠 IP(지식재산)를 활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2024 IP활용 경기게임제작지원’ 참여기업을 오는 3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중소 게임 개발사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대기업-중소기업 상생 협력 사업이다. 협력사는 게임에 적용될 콘텐츠 IP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게임 제작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는 CJ ENM(애니메이션‧예능‧드라마 분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웹툰 분야), EBS(교육 프로그램, 캐릭터 IP 분야), YG PLUS(엔터테인먼트 분야) 등 4개사가 협력사로 참여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총 6개 중소 게임 개발사를 선발해 업체별로 최대 1억 원의 개발 지원금을 제공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 사업을 2017년부터 8년 동안 진행하며 도내 중소 게임사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중소 게임사들이 경기도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을 통해 2023년까지 유명 IP를 활용한 36개 게임의 개발과 출시를 지원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마카앤로니 ▷판타지 여동생 ▷유미의세포들 ▷최고의 요리비결 등이 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감스트와 파혼' 뚜밥 "연애 2년간 스토커에 시달려…사형대 올려진 기분"
- 김재섭 '욕설·폭행' 래퍼 비프리 선처…"만삭 아내가 원해"
- 전여옥 "김신영, 文 시계 자랑해서 잘렸다?…황당"
- “요즘 세상에 이런 곳이?” 연봉 1억 받는데 ‘20년’ 넘게 안 짤려…공무원인 줄
- ‘뽀미 언니’ 이의정, 9살 연하 남친 깜짝 공개
- “그 돈 언제 다 써요?” 10억→200억, SM 떠난 이수만 또 ‘잭팟’ 터졌다
- "이거 전청조 아니냐"…기안84, 과거 본인 화보에 민망
- ‘전국노래자랑’ 하차 스트레스?…김신영, 급성후두염으로 라디오 생방 불참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방송 복귀 예고…“응원에 힘 난다”
- "연예인차와 쾅하고 우는데…인연이라며 밥 사줘" 유명 걸그룹 멤버의 미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