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24 울트라, 아이폰15 프맥 제치고 美 컨슈머평가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가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 리포트'의 최신 스마트폰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컨슈머리포트는 "갤럭시S24 울트라는 프리미엄 기능을 원하는 대부분의 소비자에게 환상적인 옵션"이라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24 울트라는 총점 87점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86점으로 2위에 올랐다.
'갤럭시S24 플러스'가 총점 85점으로 3위에 올랐고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S23 울트라'가 총점 84점으로 4위를 기록하면서 갤럭시 스마트폰이 상위 5개 중 3개를 차지했다. 5위는 84점의 아이폰14 프로 맥스였다.
갤럭시S24 울트라는 컨슈머리포트의 평가 항목 10개 중 신뢰도, 만족도, 카메라, 디스플레이, 내구성, 성능, 사운드, 사용 편의성, 통화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최고'(Excellent) 평가를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갤럭시S24 울트라는 프리미엄 기능을 원하는 대부분의 소비자에게 환상적인 옵션"이라고 평가했다.
또 "더 밝은 디스플레이, 진보한 프로세서와 카메라, 향상된 배터리 사용 시간 등 전반적으로 우수하나 그중 가장 매력적인 기능은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인공지능(AI) 편집' 등을 지원하는 '갤럭시 AI'"라며 "갤럭시 AI는 실용적이며 상당히 인상적"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갤럭시S24 시리즈는 지난달 27일 출시 28일 만에 국내에서 100만 대 판매를 돌파하며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중 최단기간 100만 대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이재현 기자 jhyunee@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서연, 치명적인 블랙 패션…최수영 "매력이 과해요" - 머니S
- "나랑 사귀는 거다"… 손석구, ♥장도연에 직진 - 머니S
- '♥김지민' 김준호, '돌싱포맨' 하차하나 - 머니S
- [Z시세] "헉! 발 시려"… 20대 기자 마음 몰라주는 어르신들 - 머니S
- "보온·보냉 최고는 어디?"… 시중 텀블러 성능 천차만별 - 머니S
- 금감원 "금융사들, 이익만 몰두한다는 비판 있어… 소비자보호 필요" - 머니S
- 최수연 대표가 이끈 네이버 2년… 'AI' 날개 달고 훨훨 - 머니S
- 외제차 사고 당했는데… 함은정 미담 '화제' - 머니S
- "딸 로스쿨 보냈더니 자퇴하겠다고"… 부모 하소연에 누리꾼은 '싸늘' - 머니S
- 시공능력 100위권 건설업체 '휘청'… 잇단 법정관리 신청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