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현역 속속 예비후보 등록… 12일 여야 대진표 최종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10 총선 본선행을 확정한 도내 현역 의원들이 속속 예비후보로 등록하는 등 춘천 갑·을 선거구에 대한 여야의 경선 종료와 동시에 강원 총선 본선레이스의 막이 오른다.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은 6일 속초·인제·고성·양양 선거구 예비후보로 등록, 본선 대열에 합류했다.
민주당에선 허영(춘천·철원·화천·양구갑)·송기헌(원주을)의원이 일찌감치 예비후보등록을 마쳤다.
춘천을 선거구 경선에 참여하는 한기호 의원은 예비후보등록은 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10 총선 본선행을 확정한 도내 현역 의원들이 속속 예비후보로 등록하는 등 춘천 갑·을 선거구에 대한 여야의 경선 종료와 동시에 강원 총선 본선레이스의 막이 오른다.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은 6일 속초·인제·고성·양양 선거구 예비후보로 등록, 본선 대열에 합류했다. 이 의원은 오는 11일 속초시청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3선 도전을 공식화한다.
아직 예비후보등록을 하지않은 국민의힘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유상범(홍천·횡성·영월·평창) 의원 역시 예비후보 등록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유 의원은 오는 11일 지역구 소재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 후보등록을 할 예정이다. 당인재영입위원장, 공천관리위원으로 활동 중인 이 의원은 남은 중앙당 일정을 감안, 내주 중 예비후보등록을 할 계획이다.
6일 현재 기준, 예비후보등록을 마친 도출신 현역의원은 국민의힘 4명, 더불어민주당 2명으로 총 6명이다.
민주당에선 허영(춘천·철원·화천·양구갑)·송기헌(원주을)의원이 일찌감치 예비후보등록을 마쳤다. 국민의힘에선 춘천갑 선거구에 출마한 노용호 의원과 박정하(원주갑)·권성동(강릉)·이양수 의원 등이다. 춘천을 선거구 경선에 참여하는 한기호 의원은 예비후보등록은 하지 않았다.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선거사무소 개소도 잇따를 전망이다.
민주당 강릉선거구 김중남 후보와 동해·태백·삼척·정선 한호연 후보, 속초·인제·고성·양양 김도균 후보는 오는 9일 각 지역별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는다. 또, 권성동·송기헌 의원은 오는 10일 선거사무소를 개소한다.
오는 12일 민주당 춘천·철원·화천·양구을 선거구 경선이 끝나면 도내 8개 선거구 여야 후보 대진표가 최종 확정, 각 진영별 세결집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세훈 sehoon@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지역 의대 4곳 모두 증원 신청…의대 교수들 집단삭발 등 반발 격화
- 강원 공룡선거구 ‘없던 일’ 춘천 단독분구는 ‘물거품’
- 민주 이광재 분당갑 출마선언 "안철수 실망 넘어 절망"
- 정부 “미복귀 전공의, 법·원칙 따라 망설임 없이 처분"
- 백종원 이번엔 정선에 상설시장을?…더본코리아, 정선군·강원랜드 손잡았다
- 강원 군 부대서 설 맞은 BTS…“아미에게 아미가”
- 베일벗은 GTX-D 신설노선…원주까지 연결하고 ‘더블Y’ 형태로
- "내차 어딨지?" 집 마당 주차했는데 와이퍼만 빼꼼
- 강원도 춘천·원주·강릉 등 5개 지구 재건축 재개발 가능
- 막내급 공직 탈출 가속, 위기 멈출 방법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