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온·강병원·윤영찬 등 비명계 대거 경선 탈락…친명은 '본선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4·10 총선 6차 경선 결과 '비명'(비이재명)계 현역 의원들이 대거 경선에서 탈락했다.
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 박범계 의원은 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4~6차 경선 지역 개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경선 결과 비명계로 분류되는 현역 의원 다수가 경선에서 탈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하위 평가 대상자인 비명계 박용진 의원은 과반 득표를 얻지 못해 서울 강북을에서 정봉주 예비후보와 결선을 치르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북을' 박용진-정봉주, 결선서 승부
'친명' 김의겸, 신영대 의원에 패배
탈당 잔류했던 윤영찬 의원도 경선서 패해
[아이뉴스24 김주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4·10 총선 6차 경선 결과 '비명'(비이재명)계 현역 의원들이 대거 경선에서 탈락했다.
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장 박범계 의원은 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4~6차 경선 지역 개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경선 결과 비명계로 분류되는 현역 의원 다수가 경선에서 탈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서울의 경우, 광진갑 전혜숙 의원이 이정헌 예비후보에게, 은평구을은 강병원 의원이 김우영 전 은평구청장에게 패배했다.
경기는 수원정 '3선' 박광온 의원이 김준혁 예비후보에게 패배했고, 성남중원은 윤영찬 의원이 이수진 의원(비례)에 져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남양주을은 김한정 의원이 김병주 의원(비례)에게 져 본선행 티켓을 넘겨줬다. 경기 용인병 정춘숙 의원도 부승찬 예비후보에게 패배했다. 광주도 광주 광산갑 이용빈 의원이 박균택 예비후보에게 패했다.
비명계 중 김한정·박용진·윤영찬 의원 등은 지난달 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하위 10% 통보를 받은 인사들이다. 또한 이들에게 승리한 인사들 대부분은 친명계로 분류되며 '친명 자객 공천' 논란을 낳은 지역에 출사표를 던져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반면 친명계로 평가되는 김의겸 의원은 전북 군산시 경선에서 신영대 의원에게 결국 패배했다. 또한 하위 평가 대상자인 비명계 박용진 의원은 과반 득표를 얻지 못해 서울 강북을에서 정봉주 예비후보와 결선을 치르게 됐다.
이외에도 이번 경선 승리자는 수도권의 경우, △서울 용산구 강태웅 전 서울시 행정부시장 △금천구 최기상 의원 △도봉을 오기형 의원 △경기 남양주갑 최민희 전 의원 △인천 중·강화·옹진 조택상 전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동·미추홀갑 허종식 의원이다.
부산은 △해운대을 윤준호 전 의원 △사상구 배재정 전 의원 △중·영도 박영미 전 지역위원장, 충북은 △충주시 김경욱 전 국토교통부 2차관 △청주상당 이강일 전 청주상당지역위원장이 경선에서 승리해 최종후보로 확정됐다.
/김주훈 기자(jhki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티센그룹 시큐센, 3분기 매출 133억…전년비 18%↑
- SK스토아, 업계 최초 산자부 장관상 2회째 수상
-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DAU 7000만 넘었다
- 웅진식품, '유구 통합 물류센터' 건립
- 태양 코로나그래프, 국제우주정거장 설치 완료 [지금은 우주]
- 넥상스 그룹서 독립 '애지노드' 공식 출범
- DL이앤씨, '아크로 리츠카운티' 11월 분양
- KT, 수험생을 위한 혜택 모음 'Y수능 페스타' 진행
- LG에너지솔루션, '2024 파트너스 데이' 개최…"미래 전략·비전 공유"
- 한동훈 "민주당 '판사 겁박 시위', 대입 논술시험 끝나고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