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포항해경, 혁신허브 QSS 활동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6일 포스코 본사 회의실에서 포항해양경찰서와 '적극행정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혁신허브 QSS활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천시열 제철소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포항제철소의 QSS활동이 포항해양경찰서의 혁신적인 안전문화를 발전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근무환경 개선, 안정적인 함정운영을 위해 포항제철소 QSS활동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포스코 본사서 QSS 활동 업무 협약식 진행
정리정돈을 통한 현장표준 만들기 등 사고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 지원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6일 포스코 본사 회의실에서 포항해양경찰서와 '적극행정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혁신허브 QSS활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항제철소는 현장중심 QSS 혁신활동을 바탕으로, 포스코 고유의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식을 지역사회에 전파해 왔다.
포항제철소에서 성공적으로 추진한 혁신활동을 포항해양경찰서에 확산해 안전한 근무환경 개선, 안정적인 함정 운영 등 해양주권 수호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포항제철소 천시열 제철소장, 정창식 행정부소장, 김지한 포항해양경찰서장, 황영부 기획운영과장 등이 참석해 상호 협업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포항제철소는 포항해양경찰서의 원활한 혁신활동 추진을 위해 주기적인 변화관리 교육, 해양경찰서 현장 방문 및 컨설팅, 제철소내 우수 QSS활동 벤치마킹 지원 등 QSS활동 노하우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포항해양경찰서도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고 혁신·안전 문화 확산, 전문가 양성, 현장 표준화 등 성과창출형 혁신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김지한 포항해경 서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안전분야 전문성을 지닌 포스코의 선진화된 일하는 방식을 해양경찰에 접목시켜 사고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포항해양경찰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포스코 QSS활동 성공체험을 지역사회에 전파해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클린포항만들기 지원활동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1년도부터 포항시청 및 읍·면·동, 남·북구 경찰서, 소방서, 해군항공사령부 등 관공서 뿐만 아니라 지역중소기업, 종합병원, 지역 특화거리, 어린이집, 외식업지구 등 다양한 분야의 667개소에 혁신허브 QSS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박지윤 최동석 향한 이혼변호사의 일침…"정신 차리세요"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