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유병옥·포스코인터내셔널 이계인 사장, 취임 첫 현장 행보 인터배터리 낙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병옥 포스코퓨처엠 사장과 이계인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이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배터리2024'에서 포스코홀딩스 부스를 방문했다.
유 사장은 기자들과 만나 "포스코홀딩스가 이번에 부스를 잘 꾸몄고, 포스코그룹의 전체 밸류체인이 잘 소개된 것 같아 인상적으로 봤다"고 말했다.
두 사장는 지난 2월 열린 포스코그룹의 정기이사회에서 장인화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포스코홀딩스 사장) 후보자를 보필할 그룹 주요계열사 사장단의 인사로 선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사장,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 만나
[헤럴드경제=김성우·김은희 기자] 유병옥 포스코퓨처엠 사장과 이계인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이 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배터리2024’에서 포스코홀딩스 부스를 방문했다. 포스코그룹이 지난 2월 단행한 사장단 인사 이후, 두 사장이 처음으로 가진 공식 행사다.
유 사장은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 K배터리 3사의 부스를 살펴봤다. 이날 오후 4시께 포스코퓨처엠 임원진과 함께 포스코홀딩스 부스를 찾은 유 사장은 포스코홀딩스 부스에서 선보인 기술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이어 삼성SDI 부스를 방문해, 삼성SDI 거래선 업무를 담당해 온 박종선 부사장과 부스를 둘러봤다. 유 사장은 특히 삼성SDI LFP 셀 전시물을 살피며, 가격경쟁력과 제조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를 질문했다.
유 사장은 기자들과 만나 “포스코홀딩스가 이번에 부스를 잘 꾸몄고, 포스코그룹의 전체 밸류체인이 잘 소개된 것 같아 인상적으로 봤다”고 말했다. 그룹에서 중요한 이차전지 소재회사 사장을 맡으신 소감과 타사 부스를 묻는 질문에는 “다음에 이야기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이 사장도 이날 오후 4시께 포스코홀딩스 부스를 찾아 직접 손님들을 맞았다. 이날 부스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가 자리했다. 김 사장은 “동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 롯데에너지머터리얼즈는 포스코그룹과 많은 사업을 같이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포스코그룹 계열사와 다양한 사업을 같이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두 사장는 지난 2월 열린 포스코그룹의 정기이사회에서 장인화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포스코홀딩스 사장) 후보자를 보필할 그룹 주요계열사 사장단의 인사로 선임됐다.
유 사장은 1989년 포스코에 입사해 경영전략실장, 원료실장, 산업가스·수소사업부장 등을 거쳐 포스코홀딩스 친환경미래소재총괄을 역임한 그룹 내 친환경미래소재 분야 최고 전문가다. 이 사장은 1989년 ㈜대우로 입사해 방콕지사장, 이스탄불지사장, HR지원실장, 부품소재본부장, 철강본부장, 트레이드부문장 등 철강 트레이딩과 소재 및 식량 등 상사 사업 분야를 두루 거쳤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여옥 "김신영, 文 시계 자랑해서 잘렸다?…황당"
- 유재석 탄탄 몸매, 비결은 이것? 현명한 아침 식사는 [식탐]
- “요즘 세상에 이런 곳이?” 연봉 1억 받는데 ‘20년’ 넘게 안 짤려…공무원인 줄
- “몸에 좋다고 인기였는데” 강황 가루에 금속성 물질이라니
- ‘전국노래자랑’ 하차 스트레스?…김신영, 급성후두염으로 라디오 생방 불참
- 블랙핑크 ‘러브식 걸스’ 안무 영상 3억뷰 돌파…통산 7번째
- "연예인차와 쾅하고 우는데…인연이라며 밥 사줘" 유명 걸그룹 멤버의 미담
- 웨딩 화보까지 공개했는데…유튜버 감스트·뚜밥, 결혼 3개월 앞두고 ‘결별’
- 카리나 ‘연애 사과문’ 올리자…“한국 팬들 이상해”·“이게 사과할 일인가?”
- '웨딩 임파서블' 전종서, 코믹+진지+러블리 다 되는 '新 로코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