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초밥`도 셀프로…세븐일레븐 `나마카세 초밥키트`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븐일레븐은 1인 가구를 겨냥해 집에서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나마카세 초밥키트'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고물가 속 스몰럭셔리(작은 사치) 트렌드를 겨냥해 나마카세 초밥키트를 출시했다.
나마카세 초밥키트에는 초밥 제조법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도 삽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1인 가구를 겨냥해 집에서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나마카세 초밥키트'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나마카세는 '나에게 맡기는 오마카세'를 줄인 말이고, 오마카세는 주방장에게 음식 구성을 일임하는 '맡김 차림'을 뜻한다.
세븐일레븐은 고물가 속 스몰럭셔리(작은 사치) 트렌드를 겨냥해 나마카세 초밥키트를 출시했다. 가격은 1만5000원 안팎이다.
'나마카세 연어초밥키트'와 '나마카세 광어초밥키트'는 저온 숙성 방식의 숙성회 10점을 초밥에 싸기 알맞은 크기로 준비해 진공으로 포장하고, 초밥 에 뿌리는 초대리와 와사비, 간장을 동봉했다.
나마카세 초밥키트에는 초밥 제조법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도 삽입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1인 가구 홈쿡·홈술 문화에 맞춰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초밥 DIY(Do It Yourself) 세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맛과 재미를 모두 겨냥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6월부터 숙성연어회, 숙성광어회, 숙성홍어회, 문어슬라이스 등 냉장 안주 4종도 1인 가구가 즐기기 알맞게 70∼100g 단위로 포장해 판매해 오고 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맘카페` 울린 수백억 상품권 사기…운영자에 징역 15년 구형
- 기안84 여의도 작업실 화제… `마리아 뷰` 사라진다
- [SNS, 그후] 손에 스마트폰, 귀엔 이어폰 낀 채 `뚜벅뚜벅`…거리의 `시한폭탄`
- `롤스로이스男 마약처방·환자 성폭행` 의사 "인정하고 반성한다"
- "멱살 잡고 싶다" 항의 민원에 신상 털린 공무원, 숨진채 발견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