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개활동견 덕분에 근무 스트레스 해소"…투개더, 봉사활동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네블루바이워커힐(대표 한상규)과 동물매개활동 봉사단체 '투개더'가 지난 4일 호텔 직원 대상 동물매개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투개더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의 실생활 속 동물매개활동의 유익성 홍보를 위해 더욱 알찬 봉사활동을 진행할 것"이라며 "각 분야 전문가를 동물매개활동 자원봉사팀으로 구성해 사람과 동물의 건강 및 복지가 우선시되는 동물매개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르네블루바이워커힐(대표 한상규)과 동물매개활동 봉사단체 '투개더'가 지난 4일 호텔 직원 대상 동물매개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투개더는 건국대학교 대학원 바이오힐링융합학과 및 수의학과 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다.
6일 투개더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인 호텔 산업의 근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근무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 안정을 돕는 활동이다.
동물매개활동은 개(강아지)를 매개로 다양한 활동과 교감 방법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동물과의 직접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긴장감 완화와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매개활동견과의 친밀감, 상호교감을 형성하는 △너와 나는 투개더 △나의 보물을 찾아줘 △나의 스트레스를 먹어줘 △송지호 해수욕장 힐링투어와 같은 현장 참여자와 매개활동견 모두의 힐링을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 등이 있다.
이번 활동은 매개활동견의 복지를 고려해 사전에 참여 의사를 밝힌 10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동물매개활동 전문가의 진행을 중심으로 전문 훈련사 등 자원봉사자 4명과 매개활동견과 실습견 총 5마리가 한 팀이 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직원은 "평소 업무상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동물과 한 공간에 있는 것만으로도 정서적 안정을 경험했다"며 "특히 익숙했던 송지호 해수욕장을 매개활동견과 함께 산책하니 익숙한 공간이 힐링의 공간으로 전환되는 점이 새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투개더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의 실생활 속 동물매개활동의 유익성 홍보를 위해 더욱 알찬 봉사활동을 진행할 것"이라며 "각 분야 전문가를 동물매개활동 자원봉사팀으로 구성해 사람과 동물의 건강 및 복지가 우선시되는 동물매개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해피펫]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4인조 강도, 일가족 4명 생매장…뺏은 돈은 겨우 20만원
- 이상민 "혼자 조용히 故김수미 어머님 뵙고 와…마음 힘들었다" [직격인터뷰]
- 이시영, 아들 업고 히말라야 4000m 등반도 성공 "행복해"
- 정우성·신현빈, 커뮤니티발 '커플템' 열애설…양측 "사실무근"
- 8만원 파마 후 "엄마가 사고 났어요"…CCTV 찍힌 미용실 먹튀 남성[영상]
- 최준희, 母최진실 똑닮은 미모…짧은 앞머리로 뽐낸 청순미 [N샷]
- '찍찍' 만두 파먹는 쥐 포착…'143년 전통' 딤섬집 위생 논란
- 이혜영 "운용자산 27조 남편과 같은 날 죽기로 약속"
- 母 친구 송곳으로 살해한 범인, 피해자 집에 현금 없다며 '허탈 눈물'
- '하루 식비 600원' 돈 아끼려 돼지 사료 먹는 여성…"제정신 아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