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건물수명 연장” 삼화페인트, 콘크리트 중성화 방지도료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화페인트공업은 콘크리트 중성화 방지 도료조성물을 새로 개발, 특허를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를 콘크리트 중성화라 한다.
삼화페인트는 "건축물을 보호하고 거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콘크리트 중성화 방지 페인트를 신규 개발했다. 콘크리트 강도 유지비, 구조물 건설비, 노후화 수선비 등을 절감할 수 있는 장수명 외벽 마감재"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화페인트공업은 콘크리트 중성화 방지 도료조성물을 새로 개발, 특허를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는 강화된 내후성·탄성·방수성을 갖는 도료조성물로, 건물수명을 연장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 페인트는 콘크리트 구조물의 지속적인 안전과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고기능성 제품으로, 한국표준규격 KS M 6010(수성도료) 1종 1급 규격을 만족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화페인트는 KS F 4936(콘크리트 보호용 도막재) 규격을 인용해 보다 가혹한 조건에서 탄성, 방수 성능을 시험했다. 그 결과, KS F 2584(콘크리트 촉진 탄산화 시험방법) 성능 검증을 통해 우수한 콘크리트 중성화 방지효과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콘크리트는 pH 12~pH 13.5의 강한 알칼리성 물질이다. 콘크리트 속 철근을 보호하고 철근의 부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콘크리트는 대기 중의 물과 이산화탄소를 만나 서서히 알칼리성을 잃게 된다. 이를 콘크리트 중성화라 한다. 중성화가 나타나면 건축물에 균열이나 박리가 생기고 심하면 붕괴된다.
삼화페인트는 “건축물을 보호하고 거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콘크리트 중성화 방지 페인트를 신규 개발했다. 콘크리트 강도 유지비, 구조물 건설비, 노후화 수선비 등을 절감할 수 있는 장수명 외벽 마감재”라고 했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예인차와 쾅하고 우는데…인연이라며 밥 사줘" 유명 걸그룹 멤버의 미담
- '웨딩 임파서블' 전종서, 코믹+진지+러블리 다 되는 '新 로코퀸'
- 카리나 ‘연애 사과문’ 올리자…“한국 팬들 이상해”·“이게 사과할 일인가?”
- “원장 아이 등하원·막힌 변기도 뚫었다”…제약사 영업사원이 몸종? ‘폭로’에 시끌
- 유재석 탄탄 몸매, 비결은 이것? 현명한 아침 식사는 [식탐]
- 방탄소년단, 정규 3집으로 5년 6개월 만에 美 빌보드 메인 차트 역주행
- 블랙핑크 ‘러브식 걸스’ 안무 영상 3억뷰 돌파…통산 7번째
- 양준혁 “대방어 양식장, 年매출 30억원 기록”…‘양신’ 말고 ‘방신’ 얘기 들은 이유
- 웨딩 화보까지 공개했는데…유튜버 감스트·뚜밥, 결혼 3개월 앞두고 ‘결별’
- 김고은, 얼굴에 경문 가득…'파묘' 비하인드 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