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에서 만난 엑소 카이"…'링팝:더 브이알콘서트 카이', 역주행 신화 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링팝: 더 브이알콘서트 카이'가 흥행 역주행 속에 상영을 종료했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5일까지 약 3주간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상영된 '링팝: 더 브이알콘서트 카이'는 개봉 첫 주부터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으며 극장가를 달궜다.
'링팝: 더 브이알콘서트 카이'의 주인공인 카이가 직접 관람하는가 하면 그의 안무팀이자 '스우파2'의 우승팀인 베베의 리더 바다와 태터가 직접 극장을 찾아 관람을 인증하며 관심을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링팝: 더 브이알콘서트 카이'가 흥행 역주행 속에 상영을 종료했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5일까지 약 3주간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상영된 '링팝: 더 브이알콘서트 카이'는 개봉 첫 주부터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으며 극장가를 달궜다. 입소문을 타고 3주차까지 역주행을 이어가며 관객 점유율이 급증, 유의미한 사업 성과를 냈다.
짧은 상영 기간 동안 300여건이 넘는 블로그 후기, 약 180%의 콘텐츠 포화 지수 등을 기록하며 온라인에서 호응을 얻는가 하면, 메가박스 실관람객 평점 10점,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에서는 재관람 의사 98%, 추천율 99.9% 등 만점에 가까운 기록들을 낳았다. '링팝: 더 브이알콘서트 카이'의 주인공인 카이가 직접 관람하는가 하면 그의 안무팀이자 '스우파2'의 우승팀인 베베의 리더 바다와 태터가 직접 극장을 찾아 관람을 인증하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최고경영자(CEO)의 관람으로 오프라인에서도 눈에 띄는 이슈들을 만들어냈다.
'링팝: 더 브이알콘서트 카이'의 흥행은 잠재력과 가능성으로만 평가받던 VR 콘텐츠가 앞으로 엔터테인먼트가 어떤 행보로 확장될지 그 방향성까지 엿볼 수 있었다고 평가된다. VR 업계에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 셈이다.
특히 '링팝: 더 브이알콘서트 카이'는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는 듯한 일대일 인터랙션을 제공함으로써 공연 산업에 또 하나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한편, 영화나 드라마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VR 도입이 비약적으로 발전할 것임을 예고하는 시도였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 VR을 처음 경험한 관객들의 38.7%가 VR 헤드셋을 구매하고자 한다고 답하기도. 앞으로 VR 콘서트가 어떤 모습으로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링팝: 더 브이알콘서트 카이'는 지난 10월 진행된 '링팝: 더 퍼스트 브이알콘서트 에스파' 이후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스튜디오 리얼라이브(Studio Realive)와 어메이즈VR(AmazeVR)이 손을 잡고 내놓은 두 번째 VR 콘서트. EXO 데뷔로부터 12년,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데뷔 4년이 지난 지금까지 독보적 퍼포머로 자리매김한 카이의 히트곡과 VR 콘서트라는 집약적인 신기술이 만나 완성됐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오영미, 결혼 13일 만에 사별..“220억 유산 받았다고”
- “엄마가 배우 남친 뺏었다”..딸 전남친과 결혼한 유명 가수 엄마 ‘경악’
- 연예계 황당 실화..이찬원, “그렇게 살지 마” 권모술수 연예인 동료에 분노
- 식당에서 준 드라이아이스 먹은 일가족, 하마터면..
- 불륜남과 호텔 갔다 아침에 국회 출근..“가족이 용서해서 괜찮”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