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주요 역사에 '中企 매장'…판로 지원 등 상생 경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사진)은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동반성장 사회공헌 부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코레일유통은 전국 주요 역사에 '중소기업 명품마루' 매장을 운영해 중소기업 판로 확대와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코레일유통은 강릉역에서 지역 우수 청년 기업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업모델을 만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사진)은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동반성장 사회공헌 부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코레일유통은 전국 주요 역사에 ‘중소기업 명품마루’ 매장을 운영해 중소기업 판로 확대와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자체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약 200여 개 ‘고향뜨락’ 매장에서 지역특산품을 판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코레일유통은 강릉역에서 지역 우수 청년 기업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업모델을 만들고 있다.
최근에는 철도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형모빌리티(MaaS) 구현을 위해 국토부 MaaS 시범사업자인 슈퍼무브와 손잡고 서비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연결과 확장이라는 비즈니스 키워드로 카쉐어링(쏘카), 금융서비스(토스), 숙박플랫폼(야놀자) 등 다양한 기관과 업무협력을 통해 민간성장을 지원하고 새로운 고객경험을 창출했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대단한 서울"…지방은 죽어가는데 또 '청약 불패'
- 연봉 3000만원 더 받는다…'이 기술' 있으면 채용 1순위
- "이만한 게 없네요"…최고의 '가성비 '로 인기 폭발한 車
- 이번엔 농협서 '109억' 사고 터졌다…'간 큰' 은행 직원
- "자식 공부 잘 시켜서 의대 보냈는데…" 부모들도 나섰다
- 감스트·뚜밥, 결혼 3개월 앞두고 파혼…"간극 좁히지 못해"
- '전국노래자랑' 하차 쇼크? 김신영, 라디오 생방 불참
- 카리나 사과문에 "나라 망신"…삭발한 日 아이돌 재조명도
- 클럽 갔다 팬한테 딱 걸려…템페스트 화랑, 결국 활동 중단
- '5시리즈 효과' BMW, 벤츠 제쳤다…올해도 두 달 연속 수입차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