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확률보다 낮은 합의 가능성? 장원영-스타쉽, '탈덕수용소'에 '無선처 결말' 보여줄까

정승민 기자 2024. 3. 6. 16: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브(IVE) 장원영과 스타쉽 엔터테인먼트가 과연 탈덕수용소를 상대로 '한국인이 원하는 무선처 결말'을 보여줄까.

지난 5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항소)제9-3민사부는 장원영을 근거 없이 비방하다 고소 당한 탈덕수용소 운영자 A 씨를 상대로 제기된 1억 원 상당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 관해 조정회부 결정을 내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탈덕수용소 상대 손배소 조정회부 결정
스타쉽 소속 가수, 배우 및 직원 '강력한 처벌' 촉구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아이브(IVE) 장원영과 스타쉽 엔터테인먼트가 과연 탈덕수용소를 상대로 '한국인이 원하는 무선처 결말'을 보여줄까.

지난 5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항소)제9-3민사부는 장원영을 근거 없이 비방하다 고소 당한 탈덕수용소 운영자 A 씨를 상대로 제기된 1억 원 상당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 관해 조정회부 결정을 내렸다.

조정회부는 소송 돌입 전 당사자 간 합의할 경우 소송이 종료되지만, 만약 결렬될 경우 재판을 재개하는 절차다.

하지만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합의 없이 '참교육'에 나서는 K-결말을 이끌어내겠다는 전망이다.

소속사는 "앞서 1월 17일 낸 공식 입장처럼 합의 없이 끝까지 고소 진행 중인 건이라 별도 코멘트가 따로 없다"며 "추후 진행 결과가 나오면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탈덕수용소는 아이브 멤버 장원영을 필두로 한 불화설, 성형설, 거짓 루머 등을 주제로 교묘하고 악의적인 영상을 제작해 왔다. 

뿐만 아니라 탈덕수용소는 아이브 외에도 방탄소년단(BTS), 에스파(aespa), 세븐틴(Seventeen) 등 다수 K-팝 그룹을 향한 루머를 양산하며 연예계 골칫거리가 됐다. 이에 한국매니지먼트연합,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성명서를 발표하며 엄벌을 요구한 바 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22년 11월부터 법률대리인을 통해 민형사 소송 및 해외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에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임직원을 비롯해 가수, 배우 할 것 없는 아티스트 전원이 탈덕수용소에 대한 엄중한 법의 처벌을 촉구하는 성명서에 이름을 함께 올리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그러던 중 지난 1월 재판부는 장원영이 A 씨를 상대로 제기한 1억 원 상당의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장원영의 손을 들어줬다. 하지만 A 씨는 1심 선고에 항소장을 제출하며 1억 원 공탁금으로 강제집행정지를 신청하기도 했다.

이런 상황에서 탈덕수용소에게 합의라는 빛이 드리워졌지만, 가수, 배우 할 것 없이 똘똘 뭉쳤던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강력한 처벌을 원한 바 있기에 선처는 없을 거라는 전망이다.

과연 총력전에 나선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연예계에 유의미한 선례를 남길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MHN스포츠 DB, 스타쉽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