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주방…요리 아카데미 운영, 장애시설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초 업소용 주방기구 온라인 비교 플랫폼 기업인 우아한주방(대표 황철·사진)은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가족사랑 사회공헌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우아한주방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거래로 업소용 주방기구를 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격 거품을 낮추고, 소비자들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주방기구 및 소품을 직접 설계해 가상 주방 환경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업소용 주방기구 온라인 비교 플랫폼 기업인 우아한주방(대표 황철·사진)은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가족사랑 사회공헌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우아한주방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거래로 업소용 주방기구를 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격 거품을 낮추고, 소비자들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주방기구 및 소품을 직접 설계해 가상 주방 환경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충남 천안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2022년 충남 경제진흥원과 업무협약을 계기로 요리 아카데미를 창설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복지법인 신아원 및 익선원 원생들에게 월 1회 이상 요리 교육을 제공하고, 요리에 대한 흥미를 북돋아 추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겠다는 목표다.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지적장애인복지시설 ‘사랑과 평화의 집’에는 정기적인 중식 봉사활동과 음식 나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대학과의 협업도 활발하다. 호서대에는 손 소독기를 후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단국대와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재 양성 업무협약을 맺었다.
우아한주방은 자본이 부족한 1인 창업자들을 위해 주방 도면 설계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한다.
경기 침체로 폐업한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고 주방기구를 시장가보다 높게 매입하고, 양질의 중고품은 재판매하는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김세민 기자 unijad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대단한 서울"…지방은 죽어가는데 또 '청약 불패'
- 연봉 3000만원 더 받는다…'이 기술' 있으면 채용 1순위
- "이만한 게 없네요"…최고의 '가성비 '로 인기 폭발한 車
- 이번엔 농협서 '109억' 사고 터졌다…'간 큰' 은행 직원
- "자식 공부 잘 시켜서 의대 보냈는데…" 부모들도 나섰다
- 감스트·뚜밥, 결혼 3개월 앞두고 파혼…"간극 좁히지 못해"
- '전국노래자랑' 하차 쇼크? 김신영, 라디오 생방 불참
- 카리나 사과문에 "나라 망신"…삭발한 日 아이돌 재조명도
- 클럽 갔다 팬한테 딱 걸려…템페스트 화랑, 결국 활동 중단
- '입틀막' 경호 패러디 등장…"풍자는 SNL 권리" 尹 인터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