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중고생 장학금·나눔…더 나은 미래 실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사진)이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영림원일프로(1%)클럽'이라는 장학재단을 세워 2005년부터 가정 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왔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국내 최초 한국형 ERP 패키지 'K-System'을 개발, 국내·외 2000여개 고객사를 두고 있는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사진)이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영림원일프로(1%)클럽’이라는 장학재단을 세워 2005년부터 가정 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왔다. 지원금은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1%를 모아 마련한다. 19년간 363명의 중·고등학생들이 매월 3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받았다.
이 회사는 장학금 외에도 진로 및 고민 상담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문화 체험 학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 함양도 돕고 있다. 또 매년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 때면 서울 강서·경기 파주 지역 보육원 아이들에게 선물과 편지를 전달한다. 지역 복지관과 연계된 김장·연탄 봉사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은퇴자를 대상으로 ‘시니어 컨설턴트’를 양성하고, 비전공자 대상 ERP 엔지니어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채용 과정에서 지속 가능 경영의 가치를 실천해 왔다.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청년친화강소기업’에도 3년 연속 선정됐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은 강소기업 중에서도 임금, 일과 생활의 균형, 고용 안정, 청년 고용 실적 등 측면에서 실적이 우수한 기업에 주어지는 영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국내 최초 한국형 ERP 패키지 ‘K-System’을 개발, 국내·외 2000여개 고객사를 두고 있는 기업이다.
정보기술(IT) 서비스, 식품 가공, 의료기기, 제약·바이오 등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표 ERP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장서우 기자 suwu@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대단한 서울"…지방은 죽어가는데 또 '청약 불패'
- 연봉 3000만원 더 받는다…'이 기술' 있으면 채용 1순위
- "이만한 게 없네요"…최고의 '가성비 '로 인기 폭발한 車
- 이번엔 농협서 '109억' 사고 터졌다…'간 큰' 은행 직원
- "이건 먹어봐야 해"…장민호 편스토랑 우승하더니 품절된 상품
- 감스트·뚜밥, 결혼 3개월 앞두고 파혼…"간극 좁히지 못해"
- '전국노래자랑' 하차 쇼크? 김신영, 라디오 생방 불참
- 카리나 사과문에 "나라 망신"…삭발한 日 아이돌 재조명도
- 클럽 갔다 팬한테 딱 걸려…템페스트 화랑, 결국 활동 중단
- '입틀막' 경호 패러디 등장…"풍자는 SNL 권리" 尹 인터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