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다문화가족·취약층 재능기부 카페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사진)가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11회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스타벅스는 채용 과정에서 연령, 성별, 학력, 장애 여부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직장'을 추구한다.
스타벅스의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 다문화가족,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한 카페를 스타벅스와 협력사가 함께 발전시키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사진)가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11회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스타벅스는 채용 과정에서 연령, 성별, 학력, 장애 여부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직장’을 추구한다. 스타벅스의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 다문화가족,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한 카페를 스타벅스와 협력사가 함께 발전시키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시설 및 인테리어 개선, 바리스타 교육, 매장 운영 지원 등을 제공한다. 현재 1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국제 비정부기구(NGO)인 주니어어치브먼트(JA)와 청소년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전국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관련 강의, 모의 면접 등 교육 기부 활동을 전개한다.
누적 교육 이수 학생은 2만명을 돌파했고, 이 프로그램으로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된 청소년은 470명에 이른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대단한 서울"…지방은 죽어가는데 또 '청약 불패'
- 연봉 3000만원 더 받는다…'이 기술' 있으면 채용 1순위
- "이만한 게 없네요"…최고의 '가성비 '로 인기 폭발한 車
- 이번엔 농협서 '109억' 사고 터졌다…'간 큰' 은행 직원
- "이건 먹어봐야 해"…장민호 편스토랑 우승하더니 품절된 상품
- 감스트·뚜밥, 결혼 3개월 앞두고 파혼…"간극 좁히지 못해"
- '전국노래자랑' 하차 쇼크? 김신영, 라디오 생방 불참
- 카리나 사과문에 "나라 망신"…삭발한 日 아이돌 재조명도
- 클럽 갔다 팬한테 딱 걸려…템페스트 화랑, 결국 활동 중단
- '입틀막' 경호 패러디 등장…"풍자는 SNL 권리" 尹 인터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