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자립 준비 청년들에 든든한 후원 역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A생명(대표 네이슨 촹·사진)이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 교육나눔공헌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AIA생명은 사회적으로 '건강한 아이들'의 의미와 실태를 되돌아보며, 사회적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대학생이 된 자립 준비 청년에게 생활 장학금을 지원하고,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한 그루터기 토크콘서트도 개최했다.
AIA생명은 식습관·신체활동·금융·환경·표현에 걸친 5대 건강 분야를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건강한 교실'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A생명(대표 네이슨 촹·사진)이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 교육나눔공헌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AIA생명은 사회적으로 ‘건강한 아이들’의 의미와 실태를 되돌아보며, 사회적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보육원 등 시설을 졸업하는 청년의 경제적, 정서적 독립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행한 ‘그루터기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대학생이 된 자립 준비 청년에게 생활 장학금을 지원하고,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한 그루터기 토크콘서트도 개최했다. 그룹홈 청소년들의 진정한 자립을 위한 청년 진로 상담도 시행한다. 지난해 새롭게 시작한 ‘그루터기 캠프’에는 초중고에 재학 중인 그룹홈 청소년 30명이 참여했다. 보호 시설에서 유년 시절을 보낸 뒤 성년이 된 청년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했다. 실습형 금융교육 등 경제적 독립과 정서적 자립 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선보였다.
AIA생명은 식습관·신체활동·금융·환경·표현에 걸친 5대 건강 분야를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건강한 교실’도 운영한다.
어린이들의 자아정체성 확립과 창의성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서울 국제 어린이창작영화제’ 등을 후원하기도 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대단한 서울"…지방은 죽어가는데 또 '청약 불패'
- 연봉 3000만원 더 받는다…'이 기술' 있으면 채용 1순위
- "이만한 게 없네요"…최고의 '가성비 '로 인기 폭발한 車
- 이번엔 농협서 '109억' 사고 터졌다…'간 큰' 은행 직원
- "이건 먹어봐야 해"…장민호 편스토랑 우승하더니 품절된 상품
- 감스트·뚜밥, 결혼 3개월 앞두고 파혼…"간극 좁히지 못해"
- '전국노래자랑' 하차 쇼크? 김신영, 라디오 생방 불참
- 카리나 사과문에 "나라 망신"…삭발한 日 아이돌 재조명도
- 클럽 갔다 팬한테 딱 걸려…템페스트 화랑, 결국 활동 중단
- '입틀막' 경호 패러디 등장…"풍자는 SNL 권리" 尹 인터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