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에이컴퍼니…소상공인 디지털 플랫폼 개발, 편의 도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팀에이컴퍼니(대표 박시우·사진)가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사회책임공헌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팀에이컴퍼니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디자인,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마케팅 등의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기술(IT) 기업이다.
팀에이컴퍼니는 고객사가 16개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할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팀에이컴퍼니는 최신 IT 기술을 다루는 산업 특성을 활용해 다른 기업의 가능성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팀에이컴퍼니(대표 박시우·사진)가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사회책임공헌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팀에이컴퍼니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디자인,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마케팅 등의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기술(IT) 기업이다. 암호화폐 백서 발행을 비롯해 암호화폐 발행(ICO), 마케팅, 커뮤니티 매니지먼트 등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팀에이컴퍼니는 고객사가 16개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할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다른 기업보다 발 빠르게 외부 요인에 대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팀에이컴퍼니는 최신 IT 기술을 다루는 산업 특성을 활용해 다른 기업의 가능성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 자산 거래 시스템인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자체 개발해 기존의 디지털 자산 거래 환경의 문제점을 개선했다. 공정한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팀에이컴퍼니는 소상공인을 위한 플랫폼 개발을 통해 소상공인의 편의성을 제고하기도 했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구조도 마련했다.
후진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지역사회 환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고 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대단한 서울"…지방은 죽어가는데 또 '청약 불패'
- 연봉 3000만원 더 받는다…'이 기술' 있으면 채용 1순위
- "이만한 게 없네요"…최고의 '가성비 '로 인기 폭발한 車
- 이번엔 농협서 '109억' 사고 터졌다…'간 큰' 은행 직원
- "자식 공부 잘 시켜서 의대 보냈는데…" 부모들도 나섰다
- 감스트·뚜밥, 결혼 3개월 앞두고 파혼…"간극 좁히지 못해"
- '전국노래자랑' 하차 쇼크? 김신영, 라디오 생방 불참
- 카리나 사과문에 "나라 망신"…삭발한 日 아이돌 재조명도
- 클럽 갔다 팬한테 딱 걸려…템페스트 화랑, 결국 활동 중단
- '입틀막' 경호 패러디 등장…"풍자는 SNL 권리" 尹 인터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