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타이거즈, 2024년부터 선수단 멘탈 관리 위한 심리 상담 자문 위원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IA 타이거즈가 선수단의 멘탈 관리를 위한 심리 상담 자문 위원을 운영한다.
KIA는 '올 시즌부터 심리 상담 전문의인 노규식 박사를 자문 위원으로 위촉하여 선수단의 심리 상태를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한다'고 6일 밝혔다.
KIA 투수 이의리는 "프로 선수는 결과에 대한 압박감이 항상 있기 때문에 심리적 안정감을 찾으며 자기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긴 시즌을 치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황혜정 기자] KIA 타이거즈가 선수단의 멘탈 관리를 위한 심리 상담 자문 위원을 운영한다.
KIA는 ‘올 시즌부터 심리 상담 전문의인 노규식 박사를 자문 위원으로 위촉하여 선수단의 심리 상태를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은 과도한 부담감과 경쟁의식으로 인하여 선수가 심리적으로 도움이 필요하다고 느낄 경우 상담을 통해 안정을 취하고 기량을 되찾게 하기 위함이다.
KIA 투수 이의리는 “프로 선수는 결과에 대한 압박감이 항상 있기 때문에 심리적 안정감을 찾으며 자기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긴 시즌을 치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KIA 심재학 단장은 “기술적인 부분 이외에 심리적인 요소가 선수 기량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생각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선수들이 제 기량을 충분히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et1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감스트♥ 뚜밥, 울먹이며 파혼 고백 “노력했으나 간격 좁히지 못해” 결혼 석 달 남기고 결별
- 박명수 딸, 선화예고 입학했다…“고등학생 아빠 돼, 열심히 살아야”
-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하차 이유가 문재인 시계 때문?…네티즌들 갑론을박
- 양준혁 근황, 대방어 양식으로 연 매출 30억…“하루 사료값만 200만 원”
- ‘4번째 재혼’ 박영규 “몇 번 하다 보면 노하우 생겨” 25세 연하 아내 얻은 비결(4인용 식탁)
- 숨겨진 아들 있었다…아이돌 김성주, 유부남 인정 “솔직하지 못해 죄송하다” [전문]
- ‘전국노래자랑 하차’ 김신영, 급성후두염으로 ‘정희’ DJ 불참…소속사 “휴식 취하는 중”
- 2억 광고 두고 미노이·AOMG 갈등 격화…광고노쇼→‘가짜도장’의 전말[종합]
- ‘최민환과 이혼’ 율희 “子 전화했는데 안 받아…혼자 사는 건 처음이라 어색해”
- ‘라스’ 출격 박위 “♥송지은에 매일 반해. 내 얼굴 보며 구역질 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