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K팝 열기 식어도 美 빌보드서 '방긋'"…65% 오른다는 '이곳'은

김지훈 기자 2024. 3. 6. 15: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브가 여성 아이돌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진입시킨 가운데 '하이브 프리미엄' 실현에 힘을 받을지 주목된다.

르세라핌의 소속사(쏘스뮤직)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인데, 최근 하이브에 대해 '매수' 의견을 냈던 증권사들은 르세라핌을 포함한 아티스트들의 활약에 힘입어 하이브 주가가 65% 넘게 오를 수 있다고 관측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핫100에 진입한 여성 아이돌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노래 '이지' 뮤직비디오. /영상=유튜브 하이브 레이블스 계정 캡처

하이브가 여성 아이돌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진입시킨 가운데 '하이브 프리미엄' 실현에 힘을 받을지 주목된다. 르세라핌의 소속사(쏘스뮤직)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인데, 최근 하이브에 대해 '매수' 의견을 냈던 증권사들은 르세라핌을 포함한 아티스트들의 활약에 힘입어 하이브 주가가 65% 넘게 오를 수 있다고 관측했다.

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하이브가 지난해 4분기 실적을 공시한 2월27일 국내 증권사 13곳이 하이브에 '매수'의견과 함께 목표가를 28만원에서 32만원 범위(평균 31만2308원)로 제시한 종목 리포트를 냈다. 목표가를 기존보다 상향한 곳은 없고 6곳이 하향(7곳은 유지)했지만 전날 마감가 18만8600원보다는 65.4% 높다. 증권사들이 목표가를 낮춘 것은 중국 팬들의 K팝 앨범 공동구매 감소, 중국 경기 둔화 등 K팝 산업이 전반적으로 직면한 중국발 문제를 감안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위버스(하이브의 팬덤 플랫폼)를 통한 아티스트별 앨범 구매자와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플랫폼에서의 스트리밍 횟수가 각각 증가한 점 등은 주가 상승 동력으로 꼽혔다. 목표가를 기존보다 9% 하향한 30만원으로 제시한 삼성증권은 "엔터업 전반적으로 중국 공구 판매량 감소에 따른 영향을 받고 있지만 하이브는 위버스지표 등을 통해 파악했을 때 팬덤의 규모나 ARPU(가입자당평균매출) 자체가 감소하는 모습은 감지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며 "다만 시장 환경을 고려해 24년과 25년 순이익 추정치를 각각 6%, 7% 낮췄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그룹 르세라핌 허윤진이 2월28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뷰티 브랜드 맥 '맥시멀 매트 립스틱 팝업 스토어' 오픈기념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2.28. jini@newsis.com /사진=김혜진

한국투자증권은 "실적 추정치를 소폭 조정하면서 목표주가를 35만원으로 4% 하향했지만 여전히 강력한 매수 구간"이라며 "(하이브가) 다수의 라인업을 통해 BTS 의존도를 낮추고 TXT, 뉴진스, 르세라핌 등 저연차 라인업들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다"고 했다. 하이브의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1% 증가한 6086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3% 늘어난 893억원이다. 2020년 10월 상장 이후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이다.

박성국 교보증권 연구원(목표주가 31만5000원 유지)은 머니투데이와 통화에서 르세라핌의 이번 빌보드 진입 의의에 대해 "하이브에 가치를 부여하는 요소가 미국 내 (활동에서의) 높은 익스포져(노출)인데 전사적 전략 수립 덕분에 이것이 잘 이행되고 있음이 증명됐다는 의미"라며 "개별 음원의 진입 만으로 손익에 드라마틱한 영향을 주지는 않겠지만 하이브에 프리미엄을 부여할 수있는 이유 중 하나라고 본다"고 말했다.

미국 빌보드가 5일(현지시간) 발표한 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미니 3집 타이틀곡 '이지'는 메인 송차트 '핫100'에 99위로 진입했다.타이틀곡과 동명의 미니 3집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8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르세라핌은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 소속 뉴진스와 함께 트와이스(JYP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YG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빌보드 양대 메인차트를 섭렵한 4대 K팝 걸그룹이 됐다.

김지훈 기자 lhshy@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