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문화관광 도슨트 되다..여행지 소풍도 안내[함영훈의 멋·맛·쉼]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호텔리어들이 여행가이드를 겸하며 서비스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선의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일과후나 휴일에 자기 호텔 주변을 여행다녀보면서 현지 감성과 인생샷 명당을 잘 아는 호텔리어들이 안내하고 가이드하며 피크닉 도시락을 싸주고, 나들이가 끝난 뒤엔 호텔내 휴양시설로 안내하는 것이다.
제주도 호텔들이 이같은 행보에 앞장서고 있으며 다른 지역으로는 강원도 웰니스 프로방스, 서울의 배산임수 지역에 착상한 호텔들이 이같은 여행안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메종 글래드 제주가 아름다운 제주의 오름을 산책하며 힐링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봄 오름 산책 패키지’를 오는 20일 부터 6월 30일 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으로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오름을 사랑하는 브랜드 ‘오르머(oreumer)’의 오름 굿즈 교환권 1매를 제공한다. 오름 굿즈 교환권은 호텔 내 1층 글래드샵(GLAD SHOP)에서 교환 가능하며, 투숙 기간 중 1회 제공된다. 오름 굿즈는 오름을 오를 때 발을 편안하게 감싸줄 ‘오르머 오름 등산양말’ 1켤레, ‘제주 100대 오름 수첩’ 1개와 메종 글래드 제주 인근의 유채꽃과 벚꽃을 볼 수 있는 오름 6곳의 정보를 담은 ‘오름 추천 안내 엽서’ 1매를 제공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숲길에서의 승마 체험과 호캉스 혜택으로 생기 가득한 제주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스프링 라이딩(Spring Riding)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제주 삼달리에 위치한 전문 승마 시설에서 말타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고사리 곶자왈 승마 1인’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당근 먹이 주기를 통해 말과 교감을 쌓고, 약 1.2km의 고사리밭이 펼쳐지는 숲길을 따라 승마를 경험할 수 있다.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는 아름다운 제주의 경관 속에서 골캉스(골프+호캉스)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딜라이트 골프 라이프(Delight Golf life)’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봄이 무르익은 오름 및 한라산 경관이 어우러진 골프장에서 18홀 또는 36홀 라운드를 이용하고,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에서 편안한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는 4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위(WE)호텔제주’는 한라산의 봄 정취를 만끽하며 즐거운 산행 후 스파로 힐링까지 할 수 있는 ‘산행 & 스파’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호텔에서 영실 탐방로 입구까지 운행하는 왕복 셔틀버스 서비스와 생수, 귤, 쿠키 등으로 구성된 ‘트래킹 키트’를 제공한다. 산행 후에는 메디컬 스파 센터에서 카본 스파 테라피를 받으며 몸의 피로를 풀고 회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12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이 화창한 봄날을 만끽할 수 있는 아트 피크닉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주신라호텔은 투숙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아트캉스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피크닉가기 좋은 봄날을 맞아, 호텔 외부에서 작품을 감상하며 작가와 함께 티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나들이와 아트 투어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마련한 ‘필 더 아트 & 스프링(Feel The Art & Spring)’ 이벤트는 예술인들이 모여 결성한 ‘저지 문화 예술인 마을’을 투어하고 작가와 프라이빗 티타임을 즐기며 특별한 문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호텔은 ‘레저 전문가 서비스(Guest Activity Organizer)’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롯데호텔 제주는 테니스 경기와 함께 스포츠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엘 테니스 더 코트(L Tennis the Court)’ 패키지를 오는 4월 1일까지 선보인다.
테니스 라켓과 볼을 대여해주며, 제주 돌담으로 둘러싸인 이국적인 분위기의 테니스장을 90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각종 운동 장비와 실내 수영장, 사우나가 마련된 피트니스 클럽 및 조식 뷔페 이용 혜택 등도 포함돼 건강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강원도 천혜의 대자연 속에 위치한 고품격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에서 성큼 다가온 봄기운을 느끼며 여유롭게 봄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스프링 풀 (Spring Full)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가리왕산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청정 자연 속 온전한 봄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웰니스 메뉴와 음료, 피크닉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피크닉 메뉴 바우처, 피크닉 매트, 웰니스 주스, 파크로쉬 시그니처 토트백,파크로쉬 시그니처 패턴 손수건 겸 쁘띠 스카프, 웰니스 및 아쿠아 클럽 이용권 등 휴양-소풍 선물을 한보따리 준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도 봄을 앞두고 휴식과 함께 생기와 활력을 북돋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워커힐을 둘러싼 고요한 숲에서 명상과 스트레칭을 즐길 수 있는 ‘힐링 포레스트’, 전문 숲 해설가 워키와 함께 숲을 거닐며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배울 수 있는 ‘해설이 있는 숲 체험’을 운영한다. 또한 6세에서 11세의 아이들이 워키와 함께 자연 속에서 신나는 체험 활동을 하는 ‘키즈 플레이 포레스트 위드 워키’가 3월부터 재개될 예정이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예인차와 쾅하고 우는데…인연이라며 밥 사줘" 유명 걸그룹 멤버의 미담
- '웨딩 임파서블' 전종서, 코믹+진지+러블리 다 되는 '新 로코퀸'
- 카리나 ‘연애 사과문’ 올리자…“한국 팬들 이상해”·“이게 사과할 일인가?”
- “원장 아이 등하원·막힌 변기도 뚫었다”…제약사 영업사원이 몸종? ‘폭로’에 시끌
- 유재석 탄탄 몸매, 비결은 이것? 현명한 아침 식사는 [식탐]
- 방탄소년단, 정규 3집으로 5년 6개월 만에 美 빌보드 메인 차트 역주행
- 블랙핑크 ‘러브식 걸스’ 안무 영상 3억뷰 돌파…통산 7번째
- 양준혁 “대방어 양식장, 年매출 30억원 기록”…‘양신’ 말고 ‘방신’ 얘기 들은 이유
- 웨딩 화보까지 공개했는데…유튜버 감스트·뚜밥, 결혼 3개월 앞두고 ‘결별’
- 김고은, 얼굴에 경문 가득…'파묘' 비하인드 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