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에 국내 최대 규모 파크골프장 들어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군위군이 조성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 진행이 청신호다.
6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군위군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한 군 관리계획 결정 및 기본 계획 용역'에 대한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대구시 군위군이 글로벌 문화관광·스포츠 도시로 거듭나는 첫걸음이 될 수 있는 문화조성사업인만큼 행정과 전반적인 사안까지 빈틈없이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의흥면 일대 12만4000㎡ 부지에 총 81홀 규모 사업 순풍
[더팩트ㅣ군위=김민규 기자] 경북 군위군이 조성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 진행이 청신호다. 해당 사업은 의흥면 이지리 일원에 총면적 12만4,000㎡ 부로 180홀 조성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군위군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한 군 관리계획 결정 및 기본 계획 용역'에 대한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진열 군위군수와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들 실무진들이 참석한 회의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 점검 및 이용자들에게 최적의 파크골프 환경 제공한다는 복안으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특히 사업 세부 추진 계획에서는 코스를 초급자, 중·상급자, 최상급자로 구분 조성, 연령별로 다양한 체험 코스와 코스별 숙련자에 등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복안까지 거론됐다.
특히 고령과 가족 연령대를 위한 스타트하우스와 방문객을 위한 주차장, 화장실 등도 갖춰 찾은 이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계획도 포함됐다. 군은 내년까지 1차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대구시 군위군이 글로벌 문화관광·스포츠 도시로 거듭나는 첫걸음이 될 수 있는 문화조성사업인만큼 행정과 전반적인 사안까지 빈틈없이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1월 발표한 '군위군 도시공간개발 종합계획'에 따르면 군위군 파크골프 조성 예정지가 문화·관광지구에 포함된 인근 시너지효과를 배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제동원 해법' 발표 1년…한국, 무엇을 얻고 잃었나
- "팬들 실망 알아" 카리나, 이재욱과 열애 인정 후 첫 심경 고백
- [스타의 조력자들③] 시나리오 보고 영업하고…배우 매니저 업무 A to Z
- 공천 막바지 접어든 국민의힘, 관전 포인트는?
- 경영 보폭 넓히는 패션家 오너 2세, 경기 침체 극복할까 [TF초점]
- 속도붙은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전…LCC 4사 '강약' 뚜렷
- "칠순까지 함께" DJ 봉태규가 이끌어갈 새로운 '아침봉'[TF인터뷰]
- '집권 3년차' 청년 지원책 내놓은 尹, 2030 총선 표심 겨냥?
- 민주당 남은 '文의 남자' 임종석…8월 전당대회 노린다?
- 김신영 하차·'홍김동전' 폐지…막무가내 칼춤 추는 KBS[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