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금호건설,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은 충북 청주에 짓는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청주 서원구 사직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6개 동으로 이뤄졌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직3구역 인근에는 사직 1·4구역, 사모 1·2구역, 모충1구역 등 총 6개의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다.
사직동 일대의 대규모 정비사업이 마무리되면 생활 인프라 확충, 지역 이미지 개선 등이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용 59~114㎡ 일반분양
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은 충북 청주에 짓는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청주 서원구 사직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6개 동으로 이뤄졌다. 총 2330가구 중 1675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직3구역 인근에는 사직 1·4구역, 사모 1·2구역, 모충1구역 등 총 6개의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다. 사직동 일대의 대규모 정비사업이 마무리되면 생활 인프라 확충, 지역 이미지 개선 등이 기대된다. 단지는 사직대로, 직지대로, 사운로, 상당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반경 1㎞ 내에 홈플러스 청주 성안점, 청주시청 신청사(계획), 청주의료원, 청주종합운동장 등이 있다. 성안길 상권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한벌초, 흥덕초, 청주중, 청주고 등의 학교가 있다. 금천동 학원가와 충북교육도서관 등도 이용하기 편하다.
단지는 남측 향 위주로 배치돼 있다.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를 택했다. 일부 가구는 무심천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에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작은 도서관, 독서실, 키즈플레이룸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적용된다.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주차 위치를 인식하는 ‘스마트폰 자동 주차 위치 인식’ 시스템도 사용할 수 있다.
청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이면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주택 유무, 세대주·세대원 등과 상관없다.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납부 후 전매도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 타입은 가점제 40%, 추첨제 60%로 당첨자를 뽑는다. 전용 114㎡ 타입은 100% 추첨제로 선정한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년도 안 됐는데 "벤츠와 나란히" 상복 터진 車
- 침착맨·랄로 줄줄이 넘어오더니…네이버 '치지직' 일냈다
- '전기차' 대세 굳히나…대확산 신호탄 터졌다
- "여기가 끝판왕 직장"…'1억7000만원' 연봉킹 회사 어디?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칭찬하지 마세요"…철학자 한마디에 경영진 뒤집어졌다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 황정음 "'내 집이니 나가'란 남편 말에 집 사"…46억 이태원 주택 매입 전말
- "뱃살 쏙 빠져요"…윤은혜 마시는 '주스' 뭐길래
- "편의점 도시락이 더 푸짐"…여의도 벚꽃축제 '제육덮밥' 논란
- "90분간 뺨 맞아" 학폭 의혹 '여배우' 송하윤…"일면식도 없다" [전문]
- 화면 45% 커진 '갤럭시 핏3' 국내 출시…새로 탑재된 기능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