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올해 전기자동차 1793대에 구매보조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김포시가 온실가스 감축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총 270억 9700만 원의 예산을 투입, 전기자동차(승용·화물) 구입 시 구매보조금을 지원하는 '2024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신청을 6일부터 접수한다.
김포시는 올해 상반기에 전기승용차 736대, 전기화물차 512대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하반기를 포함한 올해 전체적으로는 전기승용차 1060대, 전기화물차 733대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감축·대기환경 개선 위해 예산 271억 투입
[더팩트|김포=김동선 기자] 경기 김포시가 온실가스 감축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총 270억 9700만 원의 예산을 투입, 전기자동차(승용·화물) 구입 시 구매보조금을 지원하는 '2024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신청을 6일부터 접수한다.
김포시는 올해 상반기에 전기승용차 736대, 전기화물차 512대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하반기를 포함한 올해 전체적으로는 전기승용차 1060대, 전기화물차 733대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보조금액은 전기승용차의 경우 국고보조금과 시 보조금을 합해 최대 990만 원, 전기화물차는 소형(일반화물) 기준 최대 1959만 원을 지원하며 차상위 이하 계층, 소상공인, 전기택시 등에는 국고보조금의 일정 부분이 추가 지원된다. 보조금 지원 대상 차량 및 보조금액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접수일 기준 90일 이상 연속해 김포시에 주소를 둔 시민과 관내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 등이다. 접수는 구매 신청자가 제조·판매 대리점과 구매계약 및 지원 신청서를 작성 후 제조·판매 대리점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 선정은 출고·등록순으로 진행하며 보조금을 지원받은 전기차 구매자는 의무운행 기간 준수 및 재지원 제한(승용 2년, 화물 5년)을 적용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김포시 기후에너지과 기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제동원 해법' 발표 1년…한국, 무엇을 얻고 잃었나
- "팬들 실망 알아" 카리나, 이재욱과 열애 인정 후 첫 심경 고백
- [스타의 조력자들③] 시나리오 보고 영업하고…배우 매니저 업무 A to Z
- 공천 막바지 접어든 국민의힘, 관전 포인트는?
- 경영 보폭 넓히는 패션家 오너 2세, 경기 침체 극복할까 [TF초점]
- 속도붙은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전…LCC 4사 '강약' 뚜렷
- "칠순까지 함께" DJ 봉태규가 이끌어갈 새로운 '아침봉'[TF인터뷰]
- '집권 3년차' 청년 지원책 내놓은 尹, 2030 총선 표심 겨냥?
- 민주당 남은 '文의 남자' 임종석…8월 전당대회 노린다?
- 김신영 하차·'홍김동전' 폐지…막무가내 칼춤 추는 KBS[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