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형 그래디언트 대표, 교육연구기금 기부 공로로 감사패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래디언트는 이기형 대표가 모교인 서울대학교로부터 과학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 대표는 2015년부터 서울대 자연과학대학에 교육연구기금을 후원했다.
그래디언트 관계자는 "이 대표는 현재까지 11억원 이상 기부금을 출연했다"며 "카오스재단을 통해 서울대의 대표 과학나눔 프로그램인 '서울대 자연과학 공개강연'을 공동 주관하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래디언트는 이기형 대표가 모교인 서울대학교로부터 과학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 대표는 2015년부터 서울대 자연과학대학에 교육연구기금을 후원했다.
그래디언트 관계자는 "이 대표는 현재까지 11억원 이상 기부금을 출연했다"며 "카오스재단을 통해 서울대의 대표 과학나눔 프로그램인 '서울대 자연과학 공개강연'을 공동 주관하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2014년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알리고, 과학지식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비영리 공익 재단인 '카오스재단'을 설립했다.
이 대표는 "현대 사회 각 분야를 혁신할 첨단기술의 기저에는 기초과학이 있다는 것을 알리려 노력했다"며 "기초과학과 과학적 사고방식의 중요성을 확산하고 과학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방법을 계속해서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그래디언트는 인터파크로부터 2022년 4월 이커머스 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해 출범한 기업이다. 핵심 계열사로는 아이마켓코리아,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테라펙스 등이 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대단한 서울"…지방은 죽어가는데 또 '청약 불패'
- 연봉 3000만원 더 받는다…'이 기술' 있으면 채용 1순위
- "이만한 게 없네요"…최고의 '가성비 '로 인기 폭발한 車
- 이번엔 농협서 '109억' 사고 터졌다…'간 큰' 은행 직원
- "이건 먹어봐야 해"…장민호 편스토랑 우승하더니 품절된 상품
- 감스트·뚜밥, 결혼 3개월 앞두고 파혼…"간극 좁히지 못해"
- "출연료 받았으니 열심히 해야죠"…'로기완' 송중기의 책임감 (인터뷰)
- 카리나, 이재욱 열애 인정 후…"얼마나 실망했을지 잘 알아"
- 이의정, 9살 연하 사업가와 열애 공개
- 로봇이 어르신들 '말벗' 돼 드려요…서울시, 반려로봇 보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