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인터배터리 2024’ 참가…‘탑 캡 어셈블리’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정밀 프레스 전문기업 성우가 서울 코엑스에서 오는 8일까지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배터리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성우는 '인터배터리 2024'에서 회사의 대표 제품인 원통형 배터리 부품 '탑 캡 어셈블리'(Top Cap Assembly)의 기술 우수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성우는 초정밀 프레스 기술적 우위를 기반으로 글로벌 원통형 배터리 제조사에 '탑 캡 어셈블리'를 납품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정밀 가공 기술 등 요구돼…연내 상장 준비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초정밀 프레스 전문기업 성우가 서울 코엑스에서 오는 8일까지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배터리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성우는 ‘인터배터리 2024’에서 회사의 대표 제품인 원통형 배터리 부품 ‘탑 캡 어셈블리’(Top Cap Assembly)의 기술 우수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성우는 확보한 기술력을 다양한 배터리 업체와 참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전시회 참가를 신규 고객사 발굴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기회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성우의 ‘탑 캡 어셈블리’는 원통형 배터리 상단에 있는 부품으로, 배터리의 안전장치 역할을 담당한다. 이상 온도·압력 발생 시 내부의 CID(Current Interrupt Device·전류차단장치)가 전류를 차단하고 이후 내부 압력을 배출시키는 방식으로 화재와 폭발을 방지하는 등 배터리의 안전성을 향상한다.
‘탑 캡 어셈블리’는 여러 공정을 거쳐 다수 부품이 결합하는 제품으로, 이때 작은 결함이 생기거나 두께가 균일하지 않으면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초정밀 가공 기술과 품질관리 기술 등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는 제품이다. 성우는 초정밀 프레스 기술적 우위를 기반으로 글로벌 원통형 배터리 제조사에 ‘탑 캡 어셈블리’를 납품하고 있다.
박종헌 성우 대표이사는 “성우는 독보적인 초정밀 프레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고객사로부터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기술 중심의 강소기업”이라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대외접점을 마련해 성우의 기술력을 알릴 예정으로, 이를 통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우는 지난 1992년 설립한 초정밀 프레스 전문기업이다. 30년 이상의 업력 동안 프레스 기술력을 높여왔으며, ‘탑 캡 어셈블리’를 포함해 다양한 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용 부품을 제조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회사는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연내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한 '백범 김구' 손자 김용만 "숙취 상태서 사고…사과드린다"
- “꿈도 못 꾸나” 복권 당첨금 줄이자는 제안에 들끓는 민심[중국나라]
- "13000원 냈는데"...황당 휴게소 제육볶음 “식판도 주나?”
- '맘카페' 뒤집힌 400억 원대 상품권 사기 운영자에 15년 구형
- '제니'는 어디에...쓰레기봉투 들고 가는 남자친구 CCTV 공개
- “중고 상태 좀 보겠다”…‘1900만원’ 롤렉스 들고 튄 20대 구속
- "말벗에 배변 처리까지.." 이젠 로봇·AI가 노인 돌본다
- "왜 속였어요?" 주5일 공고 내고선 6일 일 시킨 업체
- "사람이 무섭다"...예비 며느리 강간하려 마약 투약한 50대 [그해 오늘]
- 이의정, 깜짝 열애 발표…9세 연하 남자친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