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미드 게임' 황현정, 피리부는 소녀로 존재감 발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황현정이 강렬한 눈빛과 거침없는 연기로 눈도장을 찍었다.
황현정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극본 최수이 연출 박소연)에서 2학년 5반의 행동대장 김다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이렇게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황현정은 '피라미드 게임'에서 백연그룹 손녀 백하린(장다아 분) 앞에선 비굴하지만 F등급을 괴롭힐 땐 잔혹하기까지 한 김다연의 이중적인 면모를 섬세하게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열 F등급을 괴롭히는 김다연 역 맡아 열연
황현정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극본 최수이 연출 박소연)에서 2학년 5반의 행동대장 김다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작품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그리고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리는 이야기다.
극 중 김다연은 서열 F등급을 괴롭히는 악랄한 인물로 피리 소리와 함께 등장하며 소리만으로 공포감을 조성한다. 하지만 지난 회차에서 가정폭력에 시달리는 모습이 공개되며 또 다른 반전을 예고해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지난 2018년 KBS2 '옥란면옥'에서 옥란 역으로 데뷔한 황현정은 넷플릭스 '소년심판'에서 망상장애를 앓고 있는 연화초등학교 살인사건의 진범 한예은으로 분해 대중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후 tvN '이로운 사기'에서 천우희의 청소년 시절을 연기하며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이렇게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황현정은 '피라미드 게임'에서 백연그룹 손녀 백하린(장다아 분) 앞에선 비굴하지만 F등급을 괴롭힐 땐 잔혹하기까지 한 김다연의 이중적인 면모를 섬세하게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한껏 끌어올렸다. 감정의 극단을 오가며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그려내고 있는 황현정이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관심을 모은다.
'피라미드 게임'은 총 10부작으로 지난달 29일 4회까지 공개됐으며 매주 목요일 2회씩 공개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제동원 해법' 발표 1년…한국, 무엇을 얻고 잃었나
- "팬들 실망 알아" 카리나, 이재욱과 열애 인정 후 첫 심경 고백
- [스타의 조력자들③] 시나리오 보고 영업하고…배우 매니저 업무 A to Z
- 공천 막바지 접어든 국민의힘, 관전 포인트는?
- 경영 보폭 넓히는 패션家 오너 2세, 경기 침체 극복할까 [TF초점]
- 속도붙은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전…LCC 4사 '강약' 뚜렷
- "칠순까지 함께" DJ 봉태규가 이끌어갈 새로운 '아침봉'[TF인터뷰]
- '집권 3년차' 청년 지원책 내놓은 尹, 2030 총선 표심 겨냥?
- 민주당 남은 '文의 남자' 임종석…8월 전당대회 노린다?
- 김신영 하차·'홍김동전' 폐지…막무가내 칼춤 추는 KBS[TF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