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티 첫번째 입주 대단지,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단지내 상가 3월 중 공개 입찰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방산업개발이 포항 경제자유구역 일원에 분양 진행중인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단지내 상가 공개입찰을 예고했다.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단지내 상가의 경우 총 1,328세대 대단지를 품은 독점 상가로 점포당 60세대 이상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대방 엘리움 단지내 상가는 견본주택에서 내정가 공개입찰방식으로 오는 3월 중 분양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펜타시티 내 첫 번째 입주 아파트 독점 상가
1,328세대 대단지 고정수요 및 풍부한 배후수요 선점 가능
대방산업개발이 포항 경제자유구역 일원에 분양 진행중인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퍼스티지' 단지내 상가 공개입찰을 예고했다. 대방 엘리움 단지내 상가의 경우 총 22개 점포로 전용면적 10평~25평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내 상가는 전 호실 지상 1층으로 설계하여 접근성을 극대화 시켰다. 또한 요즘 상가 시장에서 스트리트형 상가가 주목 받고 있는 만큼 트렌드를 반영하여 접근성과 집객력 모두 충족시켰으며, 단지내 유동인구 접근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단지내 상가는 펜타시티 내 첫 입주 상가인 만큼 주요업종과 신도시 고객에 대한 수요를 최초로 선점한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상권 활성화에 따른 임대수요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안정적인 투자 상품으로 여겨지면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거기에 더불어 신도시가 조성을 마치고 인프라 형성이 마무리 되면 조성 초기에 비해 가격이 오르는 현상을 보이는데, 이는 추후 입점 상가보다 뛰어난 시세차익을 가질 수 있다.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단지내 상가의 경우 총 1,328세대 대단지를 품은 독점 상가로 점포당 60세대 이상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단지내 상가 점포당 세대 비율이 50세대임을 감안했을 때 소비층을 쉽게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학세권 입지를 갖춰 향후 학생들을 비롯해 학부모 및 교직원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상가 활성화가 빠르게 이뤄진다는 점과 필수업종 위주로 입점하는 단지내 상가 특성상 경기변동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방 엘리움 단지내 상가는 견본주택에서 내정가 공개입찰방식으로 오는 3월 중 분양 예정이다. 단지내 상가 공개 입찰은 입찰보증금(각 호실당 1,000만원) 입금을 입찰 전까지 완료하는 것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입찰 및 개찰을 진행해 최고가 낙찰자와 계약 체결을 동시 진행한다.
동일 호실에 동일인 중복 신청은 불가하나, 신청 자격 및 1인 당 신청할 수 있는 호실 수는 제한이 없다.
펜타시티 대방 엘리움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상도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멱살 잡고 싶다" 항의 민원에 신상 털린 공무원, 숨진채 발견
- 수용자 살해한 20대 무기수…검찰, 파기환송심서 또 사형 구형
- 골목길로 끌려간 20대 여성 폭행당해 턱 골절…가해자 40대 구속
- 제주 "오려면 돈내라"에 등돌린 관광객들…그 처참한 결과는
- "너 때문에 제니는 죽는 거야"…이별 통보한 여친 반려견, 쓰레기봉투에 버렸다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