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즈 금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지난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 Report'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2·23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설립한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이 2001년부터 주관해 매년 전 세계 정부기관이나 기업, 단체 등이 발간한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보고서 등을 평가해 우수한 발간 기업들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은 지난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 Report'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2·23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설립한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이 2001년부터 주관해 매년 전 세계 정부기관이나 기업, 단체 등이 발간한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보고서 등을 평가해 우수한 발간 기업들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는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1000개 이상의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다.
KB증권은 올해 시상식에서 ESG보고서 부문에 처음으로 참여했다. 총 8개 평가항목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 98점(100점 만점)을 획득, 금상(Gold)을 수상했다.
KB증권 김성현 사장은 “ESG경영 현황과 지향점을 이해관계자들에게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려고 노력한 것이 글로벌 전문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아 의미가 깊다”면서 “앞으로도 이해관계자 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가치확산 중심의 ESG경영을 실천하여 KB증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충청, 李-영등포… 총선 격전지 지원사격
- LG전자 '전기차 충전 솔루션' 국내 첫 전시
- 지난해 보험사기 적발 10만명…1조원 타갔다
- “투표 방해?”…美 '슈퍼 화요일'에 페북·인스타 불통 2시간 만에 복구
- KAIST, 체온 따라 부드럽게 변하는 전자잉크 '최초 개발'…차세대 웨어러블 등 활용 기대
- '2024 맥북에어' 차이점은?...다나와, 무선통신 속도 등 5개 항목 개선
- '혼수상태…음모론…' 英왕세자비, 7주 만에 첫 포착
- “흑인들과 다정하게 '찰칵'”…트럼프 지지자, AI 이미지 퍼뜨리며 선전전?
- “날 얕보지마”···퓨마와 혈투를 벌인 댕댕이 [숏폼]
- 마그나, GM·위프로와 '자동차 SW 마켓플레이스' 론칭한다…“글로벌 SDV 수요 선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