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호 편스토랑 '꾸덕명란 크림우동', GS25 냉장면 1위

김서현 기자 2024. 3. 6. 10: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로트 가수 장민호의 레시피로 만든 '꾸덕명란 크림우동'이 GS25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

GS25는 해당 상품이 출시 보름 만에 냉장면 카테고리 1위에 등극했다고 6일 밝혔다.

GS25는 2022년 5월부터 편스토랑과 함께 33종의 관련 상품을 출시해오고 있다.

출시 전 GS25에서는 MZ세대로 구성된 'MD서포터즈'에서 신상품 혜자로운 바삭킹튀김우동에 대한 품평과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 장민호가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우승한 레시피로 만든 제품이 히트 상품이 됐다. 사진은 모델이 '편스토랑 장민호의 꾸덕명란 크림우동'과 '혜자로운 바삭킹튀김우동'을 들고 있는 모습. / 사진=GS25
트로트 가수 장민호의 레시피로 만든 '꾸덕명란 크림우동'이 GS25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 27회에서 장민호는 첫 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GS25는 지난달 15일 해당 레시피로 만든 '편스토랑 장민호의 꾸덕명란 크림우동'을 출시했다.

GS25는 해당 상품이 출시 보름 만에 냉장면 카테고리 1위에 등극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명란과 감자의 꾸덕꾸덕함과 명란과 날치알의 톡톡 씹히는 식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가격은 4900원이다.

GS25는 이전 편스토랑 우승 상품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후 재고를 약 3배 이상 준비했다. 장민호의 인기를 감안했는데 1주일 만에 재고가 소진돼 부득이하게 3일 동안 발주를 중단했다. 재발주 이후 해당 제품은 2월 매출 기준 냉장면 카테고리 1위와 동시에 편스토랑 전체 상품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GS25는 2022년 5월부터 편스토랑과 함께 33종의 관련 상품을 출시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은 약 530억원을 넘어 핵심 콘텐츠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GS25가 오는 7일부터 '혜자로운 바삭킹튀김우동'을 출시한다. 사진은 오는 7일 출시되는 '혜자로운 바식킹튀김우동'(왼쪽)과 히트상품으로 등극한 '편스토랑 장민호의 꾸덕명란 크림우동'(오른쪽)의 모습. / 사진=GS25
GS25는 오는 7일 '혜자로운 바삭킹튀김우동'을 출시한다. '혜자로운'에서 출시하는 첫 냉장면이다.

GS25 관계자는 "혜자로운의 합리적인 가격과 따뜻한 집밥 이미지에 딱 맞는 상품"이라고 전했다. 기존 NB상품(제조사 브랜드)보다 대형 튀김 토핑을 추가해 양을 풍성하게 했고 가격은 3300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구입고객에게 'CJ 비비고썰은배추김치60g' 또는 '롯데 레쓰비마일드200ml'를 증정한다.

출시 전 GS25에서는 MZ세대로 구성된 'MD서포터즈'에서 신상품 혜자로운 바삭킹튀김우동에 대한 품평과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품평회에서 "개선이 필요 없을 정도로 완벽한 상품" "맛과 가격 경쟁력이 최고"라는 큰 호평을 받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민재 냉장냉동팀 담당 MD는 "고객들이 상품을 만나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편스토랑) 영상에서 본 품질과 맛을 100% 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서현 기자 rina236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