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기적' 청하, 눈 밑 '애교 집'이 어떻길래? 김구라, "나도 있는 거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의 기적' 청하가 7년간 100곡 넘게 내면서 은퇴와 유학을 심각 고민했다고 말했다.
오늘(6일) 밤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 황윤상)는 윤도현, 린, 청하, 박위가 출연하는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특집으로 꾸며진다.
청하가 은퇴를 고민한 이유와 1년 8개월 만의 신곡 'EENIE MEENIE'의 최초 공개 등은 6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중소기업의 기적' 청하가 7년간 100곡 넘게 내면서 은퇴와 유학을 심각 고민했다고 말했다.
오늘(6일) 밤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 황윤상)는 윤도현, 린, 청하, 박위가 출연하는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특집으로 꾸며진다.
1년 8개월 만에 신곡 'EENIE MEENIE'를 들고 '라스'를 찾은 청하는 전 소속사와 계약 종료 후 "30군데에서 연락이 왔다"라고 밝혔는데,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소속사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안긴다.
더불어 청하는 이번 앨범을 내기 전 연예계 은퇴를 고민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중소기업의 기적'이라 불릴 만큼, '벌써 12시', '롤러코스터' 등 내는 앨범마다 성공을 거뒀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설 무대가 없어지고, 너무 많은 변신을 하다 보니 정체성을 잃어버렸다고. 청하는 "솔로 활동 7년간 100곡 넘게 발매했더라.. 그래서 번아웃이 찾아오지 않았나 싶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가비가 리더인 라치카와 함께 만든 '벌써 12시' 안무 비하인드와 눈 밑 '애교 집'이 넓은 덕을 본 일화, 고가의 명품 백을 선물할 만큼 댄서팀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쏟은 일, '벌써 12시'로 집의 빚을 청산하고 어머니께 집과 차 등을 플렉스한 이야기도 공개했다. 김구라는 화제가 된 무대 영상을 보고 '애교 집'에 관심을 보이며 "나도 (애교 집) 있는 거야?"라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청하는 또 현재 KBS 쿨FM '청하의 볼륨을 높여요' DJ로 활약 중인데, 학창시절 외국에서 자란 탓에 저지른 귀여운 실수담을 공개했다. 김구라는 "예전에 ('심야 괴담회'에) 나왔을 땐 부진했는데, 입담이 늘었네"라며 개인기를 주문했다. 청하는 워너원 출신 윤지성에게 배운 애교와 '짱구' 성대모사로 웃음을 유발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 청하는 박재범과 함께 일하게 된 것에 대해 "예전에 팬들에게 (새 소속사로) 어디 갔으면 좋겠냐고 물었는데 '제시 소속사' '박재범 소속사' 등 이런 댓글이 많이 있었다"며 두 사람의 인연을 신기해했다.
박재범은 청하의 과거 영상을 봤다며 "데뷔 초부터 남달랐던 패기가 있었다. 잡아먹으려고 하는 장악력이 있었다. 그래서 놀랐다"며 "청하 씨가 워낙 퍼포먼스가 뛰어난 가수잖나.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겠다 싶어서 같이 하자고 제안을 해봤다"고 설명했다.
이에 청하는 "제가 너무 번아웃이 왔다. 오빠 아니었으면 지금 유학 가 있지 않을까 싶다"고 고백, 눈길을 끌었다.
청하가 은퇴를 고민한 이유와 1년 8개월 만의 신곡 'EENIE MEENIE'의 최초 공개 등은 6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오영미, 결혼 13일 만에 사별..“220억 유산 받았다고”
- “팬티까지 보여준다” ★들의 과도한 노출 패션, 이대로 괜찮나
- “엄마가 배우 남친 뺏었다”..딸 전남친과 결혼한 유명 가수 엄마 ‘경악’
- 연예계 황당 실화..이찬원, “그렇게 살지 마” 권모술수 연예인 동료에 분노
- 손태영 “손흥민 옷 빨아주고 싶어”..♥권상우 “미쳤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