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과기부 선정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신규로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박정필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장은 "한화큐셀 제품개발실이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인증 받은 것은 임직원들이 적극적이고 자율적인 태도로 우수한 안전관리 역량을 쌓아 올렸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안전에 유의하는 연구소 문화를 조성해 무사고·무재해 연구 환경을 유지하고 우수한 연구 성과를 도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신규로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연구실은 서울시 금천구에 있는 시스템개발센터 내 제품개발실이다.
과기부와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가 주관하는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안전관리 시스템과 활동이 우수한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에 인증을 제공하는 제도다. 인증 대상은 안전 관련 시스템, 활동 수준, 안전의식 등 3개 분야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다.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는 전력변환장치,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에너지 시스템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하드웨어 제품 뿐 아니라 소비자의 개별 에너지 사용 패턴에 맞춰 제품을 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시스템개발센터는 연구실 내 위험 요소를 체계적·즉각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정기 안전 관리 회의체를 마련해 개선 사항을 공유하고 관리 계획을 수립해 이행하는 안전관리 시스템도 마련했다. 제품개발실은 이번 평가에서 사고 예방 활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지침과 연구원들의 높은 참여도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
한화큐셀은 시스템개발센터 제품개발실의 안전관리 지침을 표준으로 삼아 다른 연구시설에도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박정필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장은 “한화큐셀 제품개발실이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인증 받은 것은 임직원들이 적극적이고 자율적인 태도로 우수한 안전관리 역량을 쌓아 올렸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안전에 유의하는 연구소 문화를 조성해 무사고·무재해 연구 환경을 유지하고 우수한 연구 성과를 도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웨딩 임파서블' 전종서, 코믹+진지+러블리 다 되는 '新 로코퀸'
- 김고은, 얼굴에 경문 가득…'파묘' 비하인드 컷 공개
- “원장 아이 등하원·막힌 변기도 뚫었다”…제약사 영업사원이 몸종? ‘폭로’에 시끌
- 이원종 "더 새로운 악과 대결"…전여옥 "여전히 야인시대 조폭"
- 방탄소년단, 정규 3집으로 5년 6개월 만에 美 빌보드 메인 차트 역주행
- 손태영 "손흥민 옷 빨아주고 싶어"…권상우 “미쳤어?” 질투
- 양준혁 “대방어 양식장, 年매출 30억원 기록”…‘양신’ 말고 ‘방신’ 얘기 들은 이유
- 강주은 "홈쇼핑 1시간 매출 214억 달성…건보료 최대치 납부"
- 카리나, 이재욱 열애에 “놀라게 해드려 죄송” 자필사과문 썼다…무슨 일
- 한소희 측, 고함 태도 논란 해명…"안전사고 우려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