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550대만 판다…‘미니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 온라인 판매
미니코리아가 6일 오후 3시 미니 샵 온라인( https://shop.mini.co.kr)을 통해 글로벌 한정 판매 모델인 ‘미니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 판매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전 세계에 총 550대 한정 판매되는 미니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은 내외장 곳곳에 개성과 감각을 살린 한정 에디션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차체에 분리형 투톤 색상이 미니 에디션 최초로 적용된다. 쿠퍼 모델에는 루프탑 그레이 색상을, 쿠퍼 S 모델에는 미니 컨트리맨의 대표 색상인 세이지 그린 컬러를 입혔다.
앞 범퍼와 루프, 뒷 범퍼에는 오렌지색 데칼을 넣어 언차티드 에디션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강조했다. 사이드 스커틀과 도어 실, 스티어링 휠 등에는 오렌지색 포인트와 함께 언차티드 레터링이 포함된 전용 패턴을 적용했다. 스마트키와 대시보드 패널에도 에디션 명이 적힌 레터링을 반영해 한정 에디션만의 희소성을 표현했다 .
실내에는 카본 블랙 색상의 가죽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더하고 외부에는 블랙 컬러의 18인치 핀 스포크 휠을 장착했다.
미니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의 쿠퍼 모델에는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가 나오는 터보 직렬 3 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사륜구동 쿠퍼 S 모델에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를 내는 터보 직렬 4 기통 가솔린 엔진과 ALL4 시스템이 장착된다 .
정면 및 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보행자·자전거·차량 접근 경고와 같은 안전 기능과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와 컴포트 액세스, 8.8 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미니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 쿠퍼 S에는 추가로 ‘스톱 앤드 고’ 기능을 지원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된다.
MINI 컨트리맨 언차티드 에디션은 쿠퍼와 쿠퍼 S 모델 각각 50대씩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각각 4990만원, 5700만원이다.
김준 선임기자 jun@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김 여사, 다음 순방 동행 않기로”…이후 동행 여부는 그때 가서 결정
- 명태균 “청와대 가면 뒈진다고 했다”…김건희에게 대통령실 이전 조언 정황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유승민 “역시 ‘상남자’···사과·쇄신 기대했는데 ‘자기 여자’ 비호 바빴다”
- [제주 어선침몰]생존자 “그물 들어올리다 배가 순식간에 넘어갔다”
- [트럼프 2기] 한국의 ‘4B’ 운동이 뭐기에···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관심 급증
- ‘프로포폴 불법 투여’ 강남 병원장 검찰 송치···아내도 ‘중독 사망’
- 서울대 외벽 탄 ‘장발장’···그는 12년간 세상에 없는 사람이었다
- 주말 서울 도심 대규모 집회…“교통정보 미리 확인하세요”
- 조훈현·이창호도 나섰지만···‘세계 유일’ 바둑학과 폐지 수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