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표 미래비전"… LG전자, 공간 맞춤형 전기차 충전 솔루션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이날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EV트렌드코리아'에 참가해 주택, 상업 공간, 충전소 등 다양한 쓰임새에 최적화한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아울러 LG전자는 향후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갖춘 전기차 충전기를 비롯해 사이니지∙로봇 등을 결합해 다양한 기업간고객(B2B)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공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LG전자는 이날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EV트렌드코리아'에 참가해 주택, 상업 공간, 충전소 등 다양한 쓰임새에 최적화한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LG전자는 주택, 상업 공간, 충전소 등 여러 콘셉트로 꾸민 180㎡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 전시관에는 LG전자가 국내에 판매 중인 전기차 충전기 전체 라인업(7kW 완속 충전기, 100kW∙200kW 급속 충전기 2종)을 전시했다. 라인업 전체를 전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품별로 보면 '주택용 7kW 완속 충전기'는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사용이 편리하고 벽부형∙스탠드형 2가지 타입이 있어 공간 맞춤 설치가 가능하다. '100kW 급속 충전기'는 상업용 주차장으로 꾸민 공간에서 선보인다. 차량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쇼핑몰, 병원, 레스토랑 등 공공 주차장에 유용하다.
아울러 충전소 공간에는 더욱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하는 '200kW 급속 충전기'도 전시됐다. 특히'100kW∙200kW 급속 충전기'에는 24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충전 상태 정보는 물론 진행 중인 프로모션 안내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방문객은 충전기 제품뿐만 아니라 전력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관제 솔루션인 '이센트릭'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전기차 충전기 전 제품은 LG전자의 엄격한 품질 관리 프로세스에 따라 생산돼 내구성이 뛰어나다. 영하 25도 추위와 영상 40도 무더위에서도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다. 최대 'IP65' 등급의 방수∙방진 및 'IK10' 내충격 등급도 획득했다. 아울러 LG전자는 향후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갖춘 전기차 충전기를 비롯해 사이니지∙로봇 등을 결합해 다양한 기업간고객(B2B)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공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오는 2030년 매출 100조의 미래비전을 달성하는 성장 동력으로 '전기화’를 지목하고 전기차 충전 사업을 조(兆) 단위 규모로 빠르게 육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LG전자는 국내외로 전기차 충전 사업을 확장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해외의 경우 올해 1월 미국 텍사스주에 전기차 충전기 제조 공장을 본격 가동했다. 또 국내의 경우 고객서비스 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의 전기차 충전 관련 서비스 인력을 2배 이상 늘리고 서비스 시간을 평일 야간과 주말까지 확대했다.
서흥규 LG전자 EV충전사업담당은 "LG전자가 쌓아온 제조 역량과 다양한 공간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 20대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
- 삼성전자 노사, '2023·2024년 임협' 잠정합의…"약 10개월 만"
- [포토] '술타기' 처벌하는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