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윤영찬 운명은…민주, ‘비명 현역 vs 친명 도전자’ 포함 20곳 경선결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6일 서울 강북을, 은평을 등 모두 20곳의 4·10 총선 후보자 경선 결과를 발표한다.
비명(비이재명)계 현역과 친명(친이재명)계 도전자 간 경선이 치러진 곳이 여럿 포함돼 있다.
서울에서는 박용진 의원과 정봉주 당 교육연수원장, 이승훈 변호사 간 3자 경선을 벌인 강북을, 강병원 의원과 김우영 강원도당위원장이 경선을 벌인 은평을 결과가 발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6일 서울 강북을, 은평을 등 모두 20곳의 4·10 총선 후보자 경선 결과를 발표한다. 비명(비이재명)계 현역과 친명(친이재명)계 도전자 간 경선이 치러진 곳이 여럿 포함돼 있다.
서울에서는 박용진 의원과 정봉주 당 교육연수원장, 이승훈 변호사 간 3자 경선을 벌인 강북을, 강병원 의원과 김우영 강원도당위원장이 경선을 벌인 은평을 결과가 발표된다. 박 의원과 강 의원은 대표적인 비명계 현역 의원이다.
경기에서는 현역인 윤영찬 의원과 비례대표 이수진 의원이 경선한 성남중원, 현역 김한정 의원과 비례대표 김병주 의원, 이인화 전 청와대 국토교통비서관실 행정관이 대결한 남양주을의 후보가 결정된다.
지역구 현역 의원인 신영대 의원과 비례대표 김의겸 의원이 경선한 전북 군산·김제·부안갑, 이용빈 의원과 박균택 전 광주고검장이 대결한 광주 광산갑 결과도 함께 발표된다.
조성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정권의 수사에 원한 사무쳤던 이재명… ‘친문학살’ 공천으로 복수[허민의 정치카페]
- 김어준發 대전 정치1번지 여론조사의 ‘반전’…서구을 양홍규, 박범계 상대 ‘우위’
- “김정은, 군부가 반기 들면 남침 지시할 것”…미국 전문가 전망
- “혼인신고 했지만 유부녀 아냐”… 55세女 이상한 고백
- 사랑에 빠진 게 죄가 된 24세 카리나
- 국민의힘 33%, 민주당 26%…한달 새 민주당 지지율 9%p↓
- 남희석 “누가해도 부담 어마어마한 자리… 송해 따라가려면 100년 걸리죠”
- “전국 40개 대학 의대정원 3401명 증원 신청”…정부 목표 2000명 넘어
- 성매매하고 업소女 불법 촬영해 영상 유포까지…그는 대체 왜?
- “오타니의 그녀는 다나카?”… 180㎝ 신장 춤 영상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