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산업부, LIG넥스원 방문…수출확대 논의에 신고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부가 LIG넥스원(079550) 사업장을 방문해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LIG넥스원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LIG넥스원은 장중 16만66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찍기도 했다.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이날 경북 구미에 위치한 방산업체 LIG넥스원의 사업장을 방문해 방산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자유무역협정(FTA) 네트워크를 활용한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산업부가 LIG넥스원(079550) 사업장을 방문해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LIG넥스원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6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14분 현재 LIG넥스원은 전 거래일 대비 8.08% 오른 16만4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LIG넥스원은 장중 16만66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찍기도 했다.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이날 경북 구미에 위치한 방산업체 LIG넥스원의 사업장을 방문해 방산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자유무역협정(FTA) 네트워크를 활용한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는 지난해 연이은 아랍권 국가와의 FTA 체결로 중동 지역에 대한 방산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 본부장은 “지난해 한·아랍에미리트(UAE)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 한·GCC(걸프협력회의) FTA 등 아랍권과 연이은 FTA 타결로 인해 향후 중동으로의 수출 여건이 대폭 개선될 것”이라며 “자동차와 무기류가 수출 확대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억 로또 청약추첨, 정말 공평한가요?'
- 불어난 비용에 뿔난 日 국민... "엑스포는 불필요한 이벤트" [MICE]
- "직장인도 도전해보세요!"...의대 증원에 '파티'하는 이곳
- "사람이 무섭다"...예비 며느리 강간하려 마약 투약한 50대 [그해 오늘]
- 처음엔 8년간 쫓아다녔다…기아 車판매왕이 밝힌 영업비결은?[인터뷰]
- '이재욱 연인' 카리나 "죄송하고 미안해"… 열애 첫 심경
- “인생 끝이야”…故 이선균 3억5000만원, 이렇게 뜯어냈다
- "자동차 휠이 없어졌어요!"…한밤중 사라진 수천만 원어치 부품
- 90명이 떼인 돈만 7000만원…돌연 문 닫은 필라테스 학원
- 191명 전세사기도 15년형, 판사마저 한탄…문제는 낡은 형법